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Java Spring 포트폴리오 6가지 알아보기 (자바 스프링)

by vicddory 2017. 11. 22.

Java Spring 포트폴리오 6가지 알아보기 (자바 스프링)


Java Spring LDAP


DI와 AOP 외에도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통해 적용되는 또 다른 공통 기법은 JDBC 쿼리 또는 JMS 메시징같이 불필요하게 복잡한 작업에 대해 템플릿 기반의 추상화를 만드는 것이다. 스프링 LDAP은 LDAP에 스프링 스타일의 템플릿 기반 액세스를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LDAP 작업에 포함된 단순 반복적인 코드를 제거한다.


스프링 LDAP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바 스프링 6가지 알아보기, 포트폴리오 6개[Develop Framework]


Java Spring 리치 클라이언트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전통적인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목을 빼앗아간 듯 보인다. 하지만 아직 스윙(Swing)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면 스윙에 스프링의 힘을 제공하는 풍부한 애플리케이션 툴킷인 스프링 리치 클라이언트(Spring Rich Client)를 확인해 보기 바란다.


Java Spring .NET


.NET 프로젝트에서도 DI와 AOP를 포기할 필요가 없다. 스프링.NET(Spring.NET)은 .NET 플랫폼에 대해서도 스프링의 느슨한 결합과 애스펙트 지향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핵심적인 DI와 AOP 기능 이외에도 스프링.NET은 ADO.NET, NHibernate, ASP.NET, 그리고 MSMQ 작업에 대한 모듈을 포함해 .NET 개발을 단순화하기 위한 몇 가지 모듈이 있다.


스프링.NET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Java Spring 포트폴리오[Develop Framework]


Java Spring -플렉스


어도비(Adobe)의 플렉스(Flex)와 에어(AIR)는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리치 UI가 서버 측 자바 코드와 상호작용해야 할 경우 BlazeDS로 알려진 리모팅과 메시징 기법을 이용할 수 있다.


스프링-플렉스(Spring-FLex) 통합 패키지는 플렉스와 에어 애플리케이션이 BlazeDS를 이용하여 서버 측 스프링 빈과 통신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스프링 루(Spring Roo)를 위한 부가기능이 있으며, 플렉스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rapid)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스프링-플렉스의 탐구는 아래 1번 사이트에서 시작할 수 있으며, 스프링 액션스크립트(Spring ActionScript)는 아래 2에서 살펴보기 바란다. 액션스크립트에서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Java Spring 


점점 더 많은 개발자들이 스프링을 이용하여 작업함에 따라 스프링과 관련 프레임워크에 관한 공통 용어들과 모범 사례(best practice)가 등장하고 있다.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개발 작업을 단순하게 하는 스크립트 기반 개발 모델과 함께 루비 온 레일스(Ruby on Rails)와 그레일스(Grails) 등의 프레임워크가 떠오르고 있다.


스프링 루(Spring Roo)는 상호작용적인 도구 환경을 제공하여 스프링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개발을 가능하게 하며, 지난 몇 년간 확인된 모범 사례를 통합했다.


루와 다른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와의 차이점은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자바 코드를 만든다는 점이다. 결과물은 많은 기업 개발 조직에 낯선 언어로 코딩된 별도의 프레임워크가 아니라 하늘에 한 점 부끄럼 없는 스프링 애플리케이션이다.



자바 스프링 포트폴리오[Develop Framework]


Java Spring 확장


지금까지 설명한 모든 프로젝트 외에도 https://spring.io/에 커뮤니티 주도의 스프링 확장 모음이 있다.

여기에 포함된 유용한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파이썬(Python) 언어를 위한 스프링 구현체

- 블롭(Blob) 저장

- db4o와 CouchDB 퍼시스턴스

- 스프링 기반 워크플로(workflow) 관리 라이브러리

- 스프링 시큐리티를 위한 커버로스(Kerberos)와 SAML 확장


출처 - 스프링 인 액션 3판, 크레이크 월즈, 홍영표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