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 개설, 애드센스 블로거 필수

by vicddory 2018. 7. 17.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 개설, 애드센스 블로거 필수 (스탠다드차타드은행)


2전 3기 끝에 SC제일은행 통장 만들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많지 않은 블로거 입장에선 300달러 미만에 수수료가 없는 두드림통장이 꼭 필요해요.


문제는, 금융 사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 없이 만드는 게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더군다나, 내가 방문한 영업점이 집에서 멀거나, 회사에서 멀다면 계좌 개설 상담조차도 할 수 없습니다.


시중 은행과 증권사의 입장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조치는 너무 보수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조금 아쉬워요.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 개설 실패 원인

1. 재작년에 은행을 찾아 계좌 개설을 시도했습니다.

은행에선 집에서도 멀고, 회사에서도 먼 이곳에서 계좌를 만드는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지방 출장이 끝나고 집으로 올라오는 길에 우연히 들렀다고 답변하니, 대포 통장으로 인한 사기가 많으니 집, 또는 회사 근처 지점에서 신청하라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2. 올해 초, 집 근처에서 계좌 개설을 시도했습니다. 당시 사랑니를 뽑아서 얼굴이 퉁퉁 부어있었습니다.

은행 창구 직원분이 질문하더라고요.


SC 제일은행 두드림통장[입출금 통장 추천]


혹시 누군가 시켰느냐? 사랑니 때문에 그런 거 맞냐? 혹시 폭행당한 것 아니냐? 이사하고 신분증은 왜 재발급받지 않았느냐? 등본은 왜 가져 오지 않았느냐?


그래서 그냥 왔습니다...;;;


3. 2전 3기. 드디어 개설했습니다.


재직증명서, 명함, 등본, 신분증이 있으면 누구나 계좌 개설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것도 아니더라고요. 영업점에 따라 개설 여부가 갈립니다.


제가 제출한 서류

- 등본

- 신분증

- 명함이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 두드림통장[입출금 통장 추천]


이번에도 창구 직원분의 질문과 만들어 줄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로선 3번째 방문이기에 무조건 만들어야겠다는 의지 하나로 여러 이야기를 했습니다.


1. 집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은 여기다.

2. 소액(300달러 미만) 수익자는 수수료 면제가 꼭 필요하다.

2-1. 기업은행에서 280달러 받았는데, 수수료 만원 나가니 너무 아까웠다.

3. 인터넷에는 애드센스 수익금 용도로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 개설한 사람들 이야기가 많다.

이렇게 4가지 이야기를 먼저 했고, 다른 질문에 대해 답변도 했습니다. 제가 적극적으로 이야기해서 그런가 만들어 주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yes!!!!!!


두드림통장 개설에 필요한 서류 작성하고, 중간에 핸드폰으로 날라온 문자 인증 번호도 알려드리며 두런두런 이야기를 주고받았습니다. 그렇게 통장 개설하는데 20분 정도 걸렸어요.


마지막에 직원분이 종이 통장을 주시길래, 꼭 받아야 하냐고 물었습니다. 근데, 법적으론 무조건 만들어 고객에게 전해야 한답니다. 많은 사람분이 종이 통장이 없어졌다고 생각하시지만, 아직은 없어지지 않았네요.


SC제일은행 통장 개설문자[입출금 통장 추천]


저는, 주거래 은행과 부거래 은행의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고 있어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 거래는 막아 두었습니다. 단순히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고 체크카드로 출금하여 사용할 것이라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NH투자증권 등의 증권사 계좌까지 합치면 저 혼자 관리해야 할 보안카드에 OTP가 너무 많아 부담스러웠어요. 그래서 삼성 체크카드만 받았어요.


SC제일은행 삼성 체크카드[입출금 통장 추천]


제일은행 이체 서비스 등록[입출금 통장 추천]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 개설, 마지막

2전 3기. 통장 만들기 참 어려웠네요.


SC제일은행 독산동지점[입출금 통장 추천]


통장 개설하는 것이 까다롭고, 개설 기준이 영업점, 영업점 직원마다 다른 것 같아요. 그래서 통장을 만들고 싶다면, 준비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른 블로거들이 어떤 방법으로 계좌를 개설했다 해도, 나에겐 그 기준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죠. 바로 위에도 밝혔듯, 애드센스 용도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을 개설하는데 명확한 기준이 따로 있는 건 아니니깐요.


모쪼록, 이 포스트가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치약 세트, SC 제일은행 증정품[입출금 통장 추천]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 개설, 애드센스 블로거 필수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