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변액보험 펀드관리, 주식형 10개 설명 (메트라이프)

by vicddory 2019. 4. 12.

변액 펀드 운용하는 분들을 위한 주식형 펀드 10가지 설명 글 소개합니다. 출처는 메트라이프이며, 보험사 관계없이 펀드 유형 설명글은 모두 똑같습니다.


그리고 우량 회사채 투자하는 종목이 많습니다. 우량 회사채가 무엇인지 먼저 읽는 것을 추천하며, 다 읽은 후 변액보험 펀드관리에 필요한 주식형 10가지 종류 자세히 읽어보세요.


우량 회사채

신용평가회사가 부여하는 신용등급 A-등급 이상으로 아래를 포함.

  • 전환사채
  • 교환사채
  • 자산유동화증권(ABS)
  • 신주인수권부사채 등 주식 관련 사채

▷ 배당주식형

우량주식(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 종목, 관리종목 제외) 및 주식 관련 파생상품에 순자산(NAV)의 70% 이상을 투자.


고배당 종목과 기업의 펀더멘탈(배당, 이익, 매출 등)에 비해 저평가된 종목에 투자합니다.


정부,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는 국공채와 우량 회사채 및 채권 관련 파생상품, 유동성 확보를 위한 우량 금융기관의 유동성 자산 및 수익증권 등에 순자산(NAV)의 30% 이내로 투자합니다.


변액보험 펀드관리, 주식형 10개 설명 (메트라이프)[변액보험 펀드관리]


▷ 성장주식형

우량주식[시장평균 이상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종목] 및 주식 관련 파생상품에 순자산(NAV)의 70% 이상으로 투자


정부,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는 국공채와 우량 회사채 및 채권 관련 파생상품 등에 순자산(NAV)의 30% 이내로 투자하며, 나머지는 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우량 금융기관의 유동성 자산 및 수익증권 등에 투자합니다 


▷ 미국주식형

미국 주식 시장에서 거래되는 달러 표시 상장지수펀드(Exchange Traded Fund-ETF), 달러 표시 주식 관련 파생상품 등에 순자산(NAV)의 70% 이상을 투자


달러 표시 우량채권 및 채권 관련 파생 상품 등에 순자산(NAV)의 30% 이내로 투자하며, 나머지는 유동성 확보를 위해 우량 금융기관의 달러 표시 유동성 자산 및 수익 증권 등에 투자합니다.


메트라이프 미국주식형 펀드 수익률[변액보험 펀드관리]

▷ 글로벌주식형

해외 주식 관련 간접 투자 증권에 순자산(NAV)의 60% 이상을 투자


국내 국공채, 우량 회사채 및 채권 관련 파생 상품 등에 순자산(NAV)의 40% 이내로 투자하며, 나머지는 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우량 금융기관의 유동성자산 및 수익 증권 등에 투자합니다.


▷ 인덱스주식형

KOSPI200 인덱스의 투자성과를 추종하기 위해 증권거래소 상장종목 및 주식 관련 파생상품에 순자산(NAV)의 60% 이상을 투자


국공채와 우량회사채 및 채권 관련 파생 상품 등에 순자산(NAV)의 40% 이내로 투자하며, 나머지는 유동성 확보를 위해 우량금융기관의 유동성자산 및 수익 증권 등에 투자합니다.


변액보험 펀드 유럽주식형 인덱스[변액보험 펀드관리]


▷ 아시아주식형

아시아 주식 관련 간접 투자증권에 순자산(NAV)의 60% 이상을 투자


국내 국공채와 우량 회사채 및 채권관련 파생상품 등에 순자산(NAV)의 40% 이내로 투자하며, 나머지는 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우량 금융 기관의 유동성 자산 및 수익 증권 등에 투자합니다.


▷ 유럽주식형

유럽주식 관련 간접투자증권에 순자산(NAV)의 60% 이상을 투자


국내 국공채와 우량회사채 및 채권관련 파생 상품 등에 순자산(NAV)의 40% 이내로 투자하며, 나머지는 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우량 금융기관의 유동성 자산 및 수익 증권 등에 투자합니다.


변액보험 펀드관리 주식형 운용[변액보험 펀드관리]

▷ 가치주식형

우량주식 (기업의 펀더멘탈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는 종목) 및 주식 관련 파생 상품에 순자산(NAV)의 70%이상으로 투자


정부,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는 국공채와 우량 회사채 및 채권 관련 파생 상품 등에 순자산(NAV)의 30% 이내로 투자하며, 나머지는 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우량 금융기관의 유동성자산 및 수익 증권 등에 투자합니다.


▷ 브릭스주식형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관련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간접투자증권에 순자산(NAV)의 60% 이상을 투자


국내 국공채와 우량회사채 및 채권 관련 파생상품 등에 순자산의 40% 이내로 투자하며, 나머지는 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우량 금융기관의 유동성 자산 및 수익증권 등에 투자합니다.


메트라이프 변액보험 펀드관리[변액보험 펀드관리]


▷ 글로벌고배당주식형

전세계 고배당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집합투자기구 및 상장지수집합투자기구(Exchange-Traded Fund-ETF)의 집합투자증권 등에 순자산(NAV)의 60% 이상을 투자


나머지는 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유동성 자산 및 수익 증권 등에 투자합니다.



관련 글


펀드초보가 알아야할 보험설계사의 진실과 10년 변액보험


펀드별 수익률 순위 도표, 보험사 7개 2019년 1월 7일 기준


좋은 펀드 고르는 법, 펀드 기준가만 보지 마세요



ⓒ written by vicdd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