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예시 - DAUM 국민은행 전월세보증금 상품

by vicddory 2020. 4. 27.

포털 사이트 다음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검색어로 "전세대출 계산기"를 입력하면 주택 전세자금 계산기와 상품 종류를 소개합니다. 아직은 등록된 상품이 적고 기능이 도입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버그도 있네요. 하지만, 첫 술에 배부를 순 없겠죠. 차차 나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에 접속하여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를 검색어로 입력해보세요.


그리고 화면 중앙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주택 전세자금 상품 목록이 보입니다.

주택 종류는 아파트 또는 아파트 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리 종류는 고정금리, 변동금리를 선택할 수 있고요.


아파트, 아파트 외 전세 대출 정보아파트, 아파트 외 전세 대출 정보


아직은 등록된 상품이 적어 국민은행 KB Star 전월세보증금 대출 하나만 보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한도는 거의 50%가량 줄어서 요즘 시중은행 대출받는 분들 많아졌을 겁니다. 그럼에도 아직 국민은행 상품 하나만 소개하는 건 아쉽네요.


​어쨌든, 목표는 계산기를 사용해 보는 것이니 국민은행 상품 오른쪽에 상세보기를 눌러 보세요.


요즘 한국은행은 금리 인하 압박받고 있습니다. 변동금리가 유리하죠요즘 한국은행은 금리 인하 압박받고 있습니다. 변동금리가 유리하죠


KB Star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필요 없고, 1년 365일 스마트폰 앱으로 신청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상품을 자세히 살펴보니 변동금리, 최저 3.34% 금리입니다.


최저 금리 3.34% - 변동금리라 오를 수도, 내릴 수도 있습니다최저 금리 3.34% - 변동금리라 오를 수도, 내릴 수도 있습니다

상환 방식은 일시상환 하나뿐이네요. 예를 들어 2억 대출받으면 만기 시 한꺼번에 2억을 갚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전엔 이자만 내야 하고요.


신용등급은 1등급만 해당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2등급입니다. 대출 건수가 많았으면 1등급일 수도 있었겠네요.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가 있어도 이런 정보 확인하고 계산기 두드려 봐야 합니다.


아무튼 1등급인 분들만 가입할 수 있으며, 대출한도는 최대 2억2천2백만원이며,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입니다.


국민은행 대출한도 - 최대 80%국민은행 대출한도 - 최대 80%


예전엔 정부에서 이렇게 전세자금 대출해줬는데 요즘은 그렇게 안 해주죠. 정치인들 지들은 돈 많다고 .... 에효 ....


이 정도로 상품 살펴보고 왼쪽에 있는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눌러봐요.


아래는 1억 5,000만원을 3년 동안 대출받으며, 금리가 3.34였을 때의 결과입니다.

첫 달 41만 75000원을 내야 하는데 3년간 계속 내야 하는 이자입니다. 만기시엔 원금에 이자를 더해 1억 5,041만 7,500원을 내야 합니다.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 월 이자 결과 : 417,500​전세대출 이자 계산기 - 월 이자 결과 : 417,500


전세대출 이자 계산기가 바로 옆에 있으니 보기 편하네요.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론칭한 신기술인데 아직은 부족한 게 많이 보입니다. 우선 상품 종류가 적고 기능상에 버그(크롬에서)도 있어요. 그래서 새로 고침도 계속 눌러줘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