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한카드 분실신고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

by vicddory 2019. 8. 28.

얼마 전, 편의점에서 계산하고 카드를 받지 못했습니다. 얼른 편의점 가봤지만 알바생이 "제가 드렸는데요?"라고 하길래 벙쪄서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다행히 점주분이 있으셔서 편의점 CCTV를 돌려봤습니다. 근데 제가 카드를 받아갔습니다. 없는 걸 보니 어디선가 흘린 것 같은데 도무지 기억이 나질 않아 집으로 돌아와 얼른 분실 신고를 했습니다.


저는 ARS 전화번호(1544-7200)랑 홈페이지 분실신고를 해봤는데, ARS 통화는 대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답답했어요. 그래서 신한카드 분실신고하려는 분들은 그냥 카드사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바로 진행하세요.


전화 대기 시간 너무 오래 걸려 ... ㅠㅠ


| 고객센터에서 카드 분실신고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 가기]


먼저 위에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고객센터 메뉴 누르고 왼쪽 메뉴에서 분실신고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신고/재발급신청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화면이 바뀌면서 분실카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엔 발급받은 신한카드 목록이 다 나오는데, 잃어버린 것 같은 카드를 선택하세요.


왼쪽 선택 메뉴에서 카드를 클릭하고 오른쪽 아래 분실신고 버튼을 누르세요.




이렇게 하면 신한카드 분실신고는 완료된 것입니다.


근데, 카드가 있는 줄도 모르고 분실신고했다면? 해제해야죠.



|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이번에도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 메뉴에서 카드분실해제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카드분실해제





여기선 4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1. 카드 번호
  2. 카드 고유확인번호(CVS)
  3. 카드 비밀번호
  4. 카드 분실접수번호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화면 오른쪽 아래 해제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다만, 본인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엔 추가로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ARS 이용하여 신고하기


마지막으로 ARS 인증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하세요. 화면 가운데 ARS 이용 안내를 누르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 온라인 고객 상담 - ARS 이용 안내




ARS 이용안내 화면이 나오는데 카드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44-7200입니다.


근데 저는 한참 기다렸다가 이용해서 불만이네요. 그냥 위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는 게 더 낫습니다.




어쨌든, 전화를 하신다면 1544-7200으로 전화하시고 1번을 눌러 카드분실신고를 하세요. 2번을 누르면 분실 해제도 접수할 수 있는데, 대기 시간 기니깐 시간 많고 인내력 강한 분들만 도전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