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 - 아이 영유아 소아가 있다면?

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이 있고, 화물용 캐리어가 하나 있다면요. 데스크에서 화물용 캐리어 붙이고, 별도 수속 과정 없이 3층으로 통과하면 됩니다.



다만, 아이가 있거나, 50% 할인 등 프로모션 티켓을 구입하셨다면 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을 따로 확인할 수가 없는데요. 일단, 할인된 티켓을 구입하셨다면, 체크인 카운터에서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받아야 합니다.


카톡 알림, 좌석 선택 모두 설정해도 할인 티켓이라면 체크인 카운터 반드시 들러야 하고요.


문제는 유아 동반 고객인데요.

제주닷컴 같은 여행사를 통하거나,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구입해도 아이가 있으면 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이 안 나옵니다.


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 관련하여 큐알코드 온다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모르겠네요. 안 나오던데 ... ㅡㅡ??


그리고 7개월 정도 유아는 공짜로 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도 모바일 탑승권은 없고, 데스크 가서 출국 수속받고 티켓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 동반이라면 줄 서고 자기 차례 기다리시고요. 직원에게 확인받은 뒤 티켓 직접 받으셔야 합니다.


이때, 가족관계증명서, 등본, 신분증 하나만 가져가도 상관없습니다.

에어부산 홈페이지에 이런 정보가 딱히 적혀있진 않아요. 있다곤 하는데, 저는 모르겠네요. 못 봤는데 ... ㅡㅡ??


아무튼, 아이가 있으면 등본 등 증빙 서류를 들고, 무조건 공항에서 티켓 받으셔야 합니다. 미리 준비 안 하면, 공항에 있는 기계를 통해 400원 정도? 내고 발급받을 수 있어요.


영유아, 소아 등 할인되는 티켓은 반드시 직원 확인이 필요하며, 유아, 소아 동반 시에도 등본 등 서류를 통해 확인받아야 합니다. 여기서 할인되는 티켓이란 멀쩡한 어른도 해당하니 유념하시고요.



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은 스마트폰 앱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탑승권으로서의 역할은 없고, 그냥 예약 확인 정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다면, 반드시 본인과 아이 확인이 필요하고요.


또한, 사전 좌석 구매를 하면 모바일 탑승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일단 줄 서서 체크인 카운터 가셔야 합니다. 이땐, 미리 좌석 지정을 할 수 있으니 선택된 좌석에 해당하는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료 좌석 지정 꿀팁 알려드릴게요.

에어부산은 출발일 당일 자정이 넘으면 무료로 좌석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10월 20일 출발이라면, 10월 19일 자정이 넘는 순간 무료 좌석 지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즉, 20일 출발일 경우 20일 0시 0분부터 무료라는 뜻입니다.


여행 관련 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