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한쇼 2010 무료설치 -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다운로드

by vicddory 2019. 12. 9.

MS오피스 파워포인트 많이 쓰시죠? 한컴오피스에는 파워포인트와 비슷한 한쇼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쇼 2010 무료설치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료로 설치할 순 있는데, 30일 체험판이라 계속 사용하시려면 정품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굳이 문서 작성이나 수정 작업이 아닌 한쇼 파일을 보는 용도로 한쇼 2010 무료설치 검색하셨다면, 한컴 통합뷰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컴 통합뷰어는 무료로 배포되지만 문서 작성이나 수정은 못 합니다. 단순히 뷰어가 필요하다면 한컴 통합뷰어를 설치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죠.

  • 한쇼는 한컴오피스에 포함된 프로그램
  • 한컴오피스 설치해야 한쇼 이용 가능
  • 한컴오피스는 유료 프로그램
  • 한쇼 무료 사용은 30일만 가능


그래도 한쇼 2010 무료설치 꼭 필요하다면, 아래처럼 한컴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한쇼 2010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처럼 발표할 때 유용한 프로그램 입니다.

한글만 사용하는 분들에겐 한쇼 2010 이 더 사용하기 편하실 겁니다.


ppt 비슷한 국산 프로그램ppt 비슷한 국산 프로그램


한컴오피스는 이제 2020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오피스는 2020 버전인데 한쇼는 아직 2010 SE+ 버전이네요. 이 뜻은 한컴오피스 2020을 설치하면 한쇼(슬라이드 포함) 2010SE+가 함께 설치된다는 뜻입니다.





정리하면, 한글과컴퓨터 에서 제공하는 한쇼 2010 무료설치 하려면 한컴오피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무료로 이용하는 건 30일만 가능(체험판)하며 문서 작성, 문서 편집이 필요 없다면 한컴뷰어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요즘 한컴오피스 뷰어는 윈도우, MAC, 리눅스, 안드로이드, 아이폰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ppt 비슷한 국산 프로그램ppt 비슷한 국산 프로그램




한쇼는 정말 파워포인트와 많이 비슷해서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학생들은 과제 발표, 직장인은 회의 발표를 할 때 이용할 수 있어서 유용한 국산 프로그램입니다. 여기까지 한쇼 2010 무료설치 방법 알아봤고요. 재밌게 읽을 수 있는 관련 글도 함께 봐주시면 좋습니다.


관련 글

pdf 변환 프로그램 - To PDF에서 무료 포맷 이용하기

클레이튼, 카카오 코인 - 6월 27일 발표될 가상화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