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텍 스탑워치 T-186 장점 단점 및 사용법 팁 5가지

친구들이랑 공구해서 샀습니다.

민트 골랐는데 전달 과정에서 핑크로 알아들어서 핑크색 왔네요. ㅠㅠㅠ 하지만 예뻐서 만족합니다. 핑크 추천해요.

아래 사진은 독서실에서 찍은 겁니다.



드레텍 스탑워치 T-186 사용 후기 및 사용법

t186 핑크색t186 핑크색


드레텍 스탑워치 기능에서 특이했던 건 고정모드였습니다.


옆에 자물쇠 모양 버튼(버튼이라기엔 좀 그런데 그 옆으로 미는 겁니다!) 누르면 실수로 스타트 버튼 누르거나 모드 버튼 눌러도 안 바뀌어서 가방 속에서 실수로 눌려도 걱정 없습니다.




스톱워치 사면 이렇게 사용법 설명서 들어있는데 오호라 했던 점은 겉 포장지 안쪽에 적혀있어서 종이 아꼈다는 점?


여태까지는 시간, 카운트업, 카운트다운(타이머) 모드가 다 따로따로 있는 걸 썼는데 드레텍 스탑워치는 카운트업이랑 카운트다운이 같은 모드에 있어서 처음에 너무 헷갈렸습니다.




이건 스톱워치 구매 증명 샷! 원래 8900원이 정가인데 핫트랙스에서 7700원에 세일해서 팔길래 샀어요.


마무리

장점)

예쁘다 - 색깔 세 가지 색 있는데 (하양, 분홍, 민트)

다 안 촌스럽고 예쁜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일단 드레텍 스탑워치 디자인 자체도 세련됐습니다.


가격 - 사실 스탑워치 주제에 비쌉니다. 근데 요즘 스탑워치들은 진짜 제일 조그만 거 아니면 기본 8000원대이기 때문에 그럭저럭 적당한 가격 같아 추천합니다.

단점)

너무 흔하다 - 공스타그램(공부스타그램) 보면 이거 특히 핑크색 쓰는 사람 장난 아니게 많고 그만큼 교실에서도 흔합니다. 교실에서 2명 이상이 잃어버렸다? 표시 없는 이상 자기 것 찾기 힘들 듯합니다.


드레텍 브랜드가 일본이어서 불편할 수 있다?

(근데 사기 전에 찾아본 결과, 우익 여혐 전범 그런 건 없었어요. 근데 일본산 자체를 싫어하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드레텍 스탑워치는 고장 많다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 저도 산지 하루 만에 못쓸뻔했습니다.

모드 버튼 눌렀는데 쏙 들어가고 다시 안 올라와서 ㅠㅠ 손톱으로 조심스럽게 뺐는데 그거 때문에 마음이 위태위태합니다.




여기까지 발췌한 글이고요. 원래 글 쓴 분은 일본 불매 운동 참여하셨나 봐요. 이젠 dretec 스탑워치 t-186 추천하지 않으며 사용도 안 하신데요;;;;;


사용 방법 팁

스톱워치로 사용할 때 시간 0으로 다시 맞추기 : 가운데, 오른쪽 버튼 동시에 누르기.

시험장에 드레텍 스탑워치 반입 가능할까? : 되는 곳 있고, 안 되는 곳 있어요. 시험장에 문의하세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수 있을까? : 안 됩니다. 온라인으로만 살 수 있어요.

버튼 누를 때 딱딱 소리 나나요? : 나는 것 있고, 안 나는 것 있습니다. 살 때 확인하세요.

t-186 타이머로 사용할 수 있나요? : 됩니다. dretec에서 주는 설명서 읽어보세요.


사용 후기 관련 글

라즈베리파이 게임기 Picade - 고전 아케이드 스타일

오사카 토비타신치 들춰보기: 일본 여행 시 피하세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4WD / 7AT) 시승기 + 가격

주블리아 - 손발톱무좀 치료제 3병째 사용법 후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