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빅스비 사용법4: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3가지 방법

by vicddory 2020. 2. 8.
반응형


빅스비 사용법 포스팅도 어느새 4번째가 되었군요.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입니다. 빅스비가 탑재된 갤럭시 s10,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10 플러스를 포함해 이전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방법은 총 3가지인데요. 하나는 빅스비 사용하기, 전원 버튼 길게 누르기, 상단의 전원 끄기 버튼 누르기입니다. 핸드폰 전원 끄는 방법 하나씩 살펴볼게요.

첫 번째. 빅스비 "전원꺼줘"


빅스비에게 "휴대전화 꺼줘", "전원 꺼줘", "전화기 꺼줘" 등으로 말하면, 이를 인식하고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가 종료를 인식하면 아래처럼 "디바이스를 종료할까요?"라고 묻습니다.



여기서 전원 끄기 또는 취소라고 말해 실제로 스마트폰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종료 버튼 터치하기


갤노트 맨 윗부분을 아래로 드래그하면 상단 메뉴가 나타납니다. 아래 그림처럼 전원 버튼을 터치하세요. 빠른 설정 창을 이용하는 겁니다.



전원 버튼을 터치하면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다시 시작, 긴급 모드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전원 끄기를 터치하면 실제로 스마트폰이 종료됩니다.



빅스비 사용법만큼 편리한 방법이네요.

세 번째. 측면 버튼으로 종료하기


갤럭시노트10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에는 측면 버튼과 음량 줄이기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라고 하는데요. 이럴 필요 없이 간단한 설정만으로 측면 버튼으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빅스비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더 유용한 방법입니다.


일단, 두 번째 방법처럼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화면을 띄우세요. 그리고 화면 맨 아래에 있는 "측면 버튼 설정"을 터치합니다.



갤노트 플러스 측면 버튼 설정창에서 "길게 누르기 - 전원 끄기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측면 버튼 길게 눌러 갤럭시 노트 10 종료할 수 있습니다.




자, 어떤가요? 갤럭시 노트 10 종료하는 3가지 방법 모두 간단합니다. 빅스비 사용법 중 하나인 "전원꺼줘"도 유용하고요.


핸드폰 버튼 위치가 바뀌면서 헷갈려하는 분들 있을 텐데요. 이렇게 하나씩 유용한 정보 얻으시면서 편안한 IT 생활 즐기시길 바랍니다.


빅스비 사용법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