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한카드 Mr.Life 신용카드 전월 이용 혜택 총정리

by vicddory 2020. 2. 20.

생활비할인카드 발급 추천생활비할인카드 발급 추천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카드는 신한카드 Mr.Life 라는 카드입니다. 기존 사용하는 카드 혜택이 너무 없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 알게 된 미스터라이프 카드에요. 제 생활패턴에 적합한 거 같아 신청해 1년 정도 사용했어요.


여기서 잠깐 체크하세요.


일단, 발급 시 꼭 신규 발급 캐시백 이벤트를 이용해 신청하세요. 제가 직접 카드를 만든 게 신한카드 Mr.Life가 처음이어서 카드 혜택만 확인해 보고 무작정 신청해 받았어요. 덕분에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적용받지 못해 저는 발행하고 연회비 다 제 돈으로 지불했어요.

카드 신청하고 나니, 가입한 루트가 캐시백 이벤트 미적용 된다고 ㅡㅡ;; 말을 바꾸셔서 짜증이 났어요. 그래도 받은 카드다 보니 1년만 써보자 싶어 그냥 내버려 두고 사용했는데,,, 잘 쓰고 있어요.


연회비 캐시백은 여기저기 많은 곳에서 하니, 꼭 받고 신청하세요.

저처럼 모르면 손해 보고 신청하니, 꼭 체크하세요.



미스터라이프 카드 선택 시 자신의 생활패턴이나 소비성향을 생각해 적합한 카드를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신한카드 Mr.Life 좋아? 한번 써봐?"

"그래. 그럼 나도 신청해야겠다."


가 아니고, 내 생활패턴이나 소비성향이랑 적합한지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귀찮다고 그냥 아무거나 받거나 기존 사용하는 카드 혜택 없는데 연장해 사용하는 건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카드 오래 쓴다고 혜택이 많아지는 것도 우량 고객이라고 챙겨주지도 않습니다. 그냥 그만큼 손해라는 점.


카드 혜택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혜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신한카드 Mr.Life로 한 달에 보통 1만 원 이상, 많게는 2만 원 정도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제 소비 패턴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 1달에 최소 30만 원 이상 카드 사용하며, 대부분 오픈마켓 쇼핑
  • 쇼핑은 대부분 저녁에 가능하며, 마트와 주유는 1달에 한 번 정도 함


이 기준일 경우 한 달에 1~2만 원 정도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카드 할인 혜택은 한 달 이용 실적에 따라 적용되는 금액이 다른데요. 실적을 올리려고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건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저는 기본 카드로 30만 원 정도를 사용하고, 제 소비성향과 생활패턴을 고려해 선택한 카드입니다.


자, 그럼 세부 할인되는 내용을 확인해 볼까요.


생활비할인카드 발급 추천생활비할인카드 발급 추천


카드 혜택 안내 및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올려드릴게요.

개인마다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저와 다를 수 있습니다.


1. 월납 (공과금) 할인 서비스

개인적으로 저는 알뜰폰을 사용하고 아파트 거주로 인해 이 부분은 할인받는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공과금 대부분은 관리비에 포함되어 나오기 때문이죠. 빌라에 사시거나 일반 핸드폰 요금 사용 시 저보다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겠지만, 이 혜택받으려고 이사하거나 이동 통신사를 바꿀수는 없죠?


저는 핸드폰,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되는 공과금을 제하고 나니 개인적으로 적용받을 수 있는 부분은 도시가스 요금 정도였습니다.


이 요금 또한 식구가 적고 다 일을 하다 보니 집에 있거나 음식을 해 먹는 횟수가 적어 몇 달에 한 번씩 나오는데 보통 3천 원대 요금. 그러다 보니 이 부분에서는 거의 할인을 받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도 안 받고 다 내는 거보다는 나으니 몇백 원이라도 받아야겠죠?

아파트 관리비는 아파트아이를 통해 SSG 머니 결제하세요. 아파트 관리비 할인 카드를 알아보다 신한카드 Mr.Life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가끔 오픈마켓에서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구매 금액 2% OK캐쉬백 혜택을 주면서 카드 결제 가능하게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50만 원 정도 한 번에 구매해서 신세계백화점이나 이마트에 가서 스크래치 상품권으로 교환합니다. (교환 시 상품권에 따라 이마트만 되거나 신세계백화점에서만 교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스크래치 상품권은 가끔 없을 때가 있으니, 교환전에 가시려고 하는 지점에 전화해 문의하시는 게 좋아요. 그렇게 스크래치 상품권으로 교환해 SSG 머니 앱을 깔아 상품권 정보를 등록하면 SSG 머니로 교환됩니다. 아파트 아이에 관리비가 조회되면 관리비 결제를 클릭 후, 결제 수단을 SSG 머니로 지정 결제하면 됩니다.


이렇게 사용하시면 미스터라이프 카드 실적도 쌓이고, OK캐시백을 적립 받아 할인받는 혜택과 동일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단, 무지 번거롭죠. 장단점이 있어요.


생활비할인카드 발급 추천생활비할인카드 발급 추천


2. TIME 할인 서비스 10% 할인

제가 가장 많은 부분을 할인받고 있는 할인 서비스 부분입니다.


TIME 할인 서비스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 시간대 상관없이 할인받는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소
  • 시간을 맞춰 사용해야 할인받는 온라인 쇼핑, 택시, 식음료
  • 주말에만 할인받는 마트, 주유


저는 재래시장과 인터넷 쇼핑을 통해 생활하는데 필요한 모든 걸 대부분 구매합니다. 인터넷 쇼핑은 주로 옥션, G마켓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퇴근 후, 필요한 용품이 무언지 체크해 두었다가 검색을 해 봅니다. 검색 후 결제하려면 보통 8시 반에서 9시 정도. 그러다 보니 오후 9시 ~ 오전 9시까지 온라인쇼핑, 택시, 식음료  10% 할인 부분에 적용이 됩니다. 저의 경우 대부분 시간 맞춰 ★★온라인 쇼핑하고 가끔 편의점이나 병원, 약국으로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보통 1만 원 정도 할인을 받고 있어요. 보통 오픈마켓 사용 많이 하시니, 시간만 맞춰 사용하면 1만 원은 할인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돼요. ^^


○ Time 할인 서비스는 주 중/주말 상관없이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Night Time 할인 서비스는 승인 시간 기준으로 오후 9시부터 오전 9시까지 제공됩니다. 1일 1회 한해 적용되므로 저녁 9시 사용 후, 저녁 11시 59분이 지나 12시 이후 또 결제하면 각각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회 이용 금액 1만 원까지 할인 적용(1회 최대 1천 원 할인) 승인 금액이 1만 원이 넘으면 1,000원 할인됩니다. 1만 원 미만은 결제하는 금액의 10% 할인이지만, 1만 원이 넘는 순간 무조건 1,000원만 할인됩니다.


저는 결제할 금액이 크거나, 할인 적용받은 횟수가 10회가 넘을 경우 신한카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체크카드를 사용해 연말정산 때 조금이라도 혜택을 더 받으려고 돌려 사용해요.



3. 주말 할인 서비스

마트나 주유는 주말에만 할인되는 부분입니다. 1달에 1번 마트나 주유 둘 중 하나는 보통 하는 편입니다.

이때 마트나 주유 둘 중 하나 할인을 받고 있어요. 저는 1달에 한 번 정도만 사용합니다. 제가 한 달 보통 30만 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할인 한도가 3천 원이에요. 한번 사용하면 3천 원 정도는 한번 사용으로 한도까지 다 사용할 수 있어요.


마트를 주로 자주 이용하시거나 운전을 매일하는 분에게는 미스터라이프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할인 혜택이 적으니까요.


마트는 1회 이용 금액 5만 원까지 할인 적용 가능합니다. 한 달 사용금액 실적이 5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일 경우 할인 한도가 7천 원인데요. 여기에 해당해도, 마트에서 한 번에 7만 원 구매해서 7천 원 할인받을 수 없는 거 아시죠? 주말에 해당 마트에서 7만 원 구매하셔도 1회 이용 금액 5만 원까지 할인 적용되니 5천 원만 할인됩니다.

4. 특화 서비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푸드 인테이크 몰 결제 시 20% 할인


  • 전월 이용금액 (일시불+할부) 유실적 고객님께 월 4회까지 20% 할인이 제공
  • 신규 발급 회원에 대해서는 신한카드 Mr.Life 카드 사용 등록일의 익월 말(등록일+1개월)까지 실적 관계없이 할인이 제공
  • 인테이크 몰 직접 접속 시에만 할인이 적용


※ <결제수단 선택> 화면에서 "신한카드 Mr.Life"를 선택하셔야 할인 적용이 됩니다. (일반 결제나 간편 결제로 진행하는 경우 할인 적용 불가)


월 기준 : 매월 1일 ~ 말일


생활비할인카드 발급 추천생활비할인카드 발급 추천



5. 올댓 서비스

4번 특화 서비스와 5번 올댓 서비스 혜택은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적이 없어 신한카드사에 기재된 내역만 따로 올려 드립니다. 알고 있으면 어쩌다 한 번을 사용할 수도 있을 거 같긴 한데, 아직은 미사용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카드와 사용하는 방법. 이로 인해 할인받는 금액 정도를 정리해 올려 드렸어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개인 소비성향과 생활패턴에 따른 차는 있습니다.

예시로 저의 경우를 적용해 안내드렸으니 참조하세요.


신용카드 관련 글

신한 삑카드 혜택 정리

신한페이판 바코드 결제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 혜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