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룩페이 인스타그램 연동 사용법 : 1인 창업 정보

by vicddory 2020. 2. 26.


스룩페이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카페, 블로그 등 다양한 SNS에서 별도의 쇼핑몰을 만들지 않아도 주문서, 배송관리 및 결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로 인스타그램 쇼핑몰이라고도 부르는 스룩페이인데요. 인스타그램에선 구매 연결이 편리하고, 인기, 방문, 구매 전환에 대한 기록 분석 통계 데이터를 볼 수 있어서 판매 전략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 금액은 무료, 믿을만한 PG사 KG 이니시스와 함께하는 스룩페이라 안전성 면에도 어느 정도 검증된 회사의 결제 플랫폼입니다.

온라인 판매 경험이 없는 분들을 위해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을 직접 꾸며주기도 하니깐, 1인 창업, 소액 창업 등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관심 갖고 알아보는 걸 추천해요.


스룩페이 : 공식 홈페이지

스룩페이 SNS 연동 : 유튜브 채널


오늘 소개할 내용은 SROOK PAY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SNS 연동 사용법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려는 분들이라면 미리 알아두셔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시작할게요.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SNS 연동 클릭.



인스타그램 계정 추가 클릭.



연동할 인스타그램 계정 로그인.



연동 사용법 완료되었습니다.

이어서, 상품 연동하기 클릭.




자신이 연동한 인스타그램 계정의 모든 이미지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상품과 연동할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왼쪽은 인스타그램 이미지, 오른쪽은 스룩페이에 등록한 상품들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상품 중 등록할 상품을 클릭하면, 왼쪽 이미지 상단에 숫자 아이콘이 생깁니다.




숫자 아이콘을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하면 상품 연동이 완료됩니다.


완료되면 "이전 목록으로"를 클릭하여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완료된 이미지는 "공개"로 변경이 되며, 언제든지 "비공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상품 등록이 완료되면 위 화면처럼 인스타 샵에 생성이 됩니다.



링크 복사를 클릭하세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복사한 링크로 변경하면 인스타샵 만들기가 끝납니다.


인스타그램 화면 맨 위에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세요.



앞서 복사한 링크를 웹사이트에 추가합니다.



없었던 웹사이트 주소가 인스타그램 SNS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완료되었습니다.


스룩페이 SROOK PAY는 개인 SNS를 활용한 결제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무점포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1인 창업, 소액 창업 알아보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가 되리라 생각해요.


스룩페이를 이용한다고 무조건 성공하리란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창업을 알아본다면 "아~ 이런 것도 있구나" 정도로 이해하시는 걸 추천해요. 그래야 소비자 구매 패턴도 알 수 있고, 어떤 형태의 창업이든 나만의 노하우와 방법을 만들어 보다 안전한 내 가게 운영이 가능하거든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