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씨티 메가마일 아시아나 카드로 마일리지 제대로 쌓기

by vicddory 2020. 3. 2.


혜택이 너무 좋아서 단종되었다가 최근에 다시 돌아온 특급 시티 카드. 시티 메가마일 아시아나 대한항공 카드입니다. 카드는 이전에 단종되었다가 2019년 11월 부활하게 되었는데요. (출처 : 트렌드라디오)


원래 씨티카드를 이용하던 분들, 이용하고 싶었으나 단종되어 이용할 수 없었던 분들, 유효기간 직전이라 걱정인 분들. 그리고 마일리지 카드를 원하는 분들은 이 카드가 언제 또 단종될지 모르니 미리 만들어 두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씨티 메가마일 아시아나 카드는 사용하기 어렵고 적립률이 낮지만, 사용 방법만 알면 최고의 마일리지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만 알면, 소위 마일리지 카드계의 왕이라고 할 정도로 적립율이 높아요. 또한, 연회비도 다른 카드에 비해서 저렴합니다.


그렇다면 이 카드는 어떤 분들에게 좋은 카드일까요?

여행이나 해외를 자주 가고, 마일리지 적립이 필요한데 월 카드 사용 금액이 40~150만원 정도 되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이 씨티카드는 씨티 메가마일 아시아나 항공 및 대한항공으로 나뉘고 연회비는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10,000원입니다. 제휴 연회비는 없으며 해외겸용일 경우, 우편 청구서는 12,000원입니다.


적립 혜택은 아래 표처럼 일반 적립과 특별 적립으로 나뉘는데, 일반 적립은 다른 카드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특별 적립이 어마어마하게 높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아웃백, 세븐스프링스 등에서 1,500원 당 20마일리지, 여행 영역에선 10 마일리지, 라이프 영역에서 7마일리지, 쇼핑 영역에선 5마일리지를 적립해주고 있고요.


월간 특별 적립 한도는 30만원 미만은 없고,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은 1,000 마일리지,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2,000마일리지, 100만원 이상은 3,000마일리지입니다.


출처 : 트렌드라디오

그럼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이 카드를 제대로 사용하고 마일리지를 많이 쌓으려면 씨티 메가마일 아시아나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메가마일 특징 중 하나가 주유, 교통, 생활, 유치원 등 라이프 구간에 특별적립을 해주지만 라이프 영역은 실적으로 인정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앞서 말씀드린 일반 결제, 그리고 쇼핑, 여행,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잘 참고해 특별적립 혜택도 받고 실적을 쌓으셔야 합니다. 라이프를 제외한 영역에서 30만원, 70만원, 100만원 실적을 채워주셔야만 여러분들이 특별 적립 혜택을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란 사람이 월 40만원 정도 쓰면서 1,000마일리지 모으려면, 영화 2편을 보고 40,000원, 라이프 구간에서 90,000원, 일반 적립에서 170,000원, 쇼핑에서 90,000원 정도를 사용해 390,000원 사용하면 1,000마일리지 쌓고 다음 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정도만 혜택을 보더라도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최대한 이 카드를 활용하려면 특별적립 한도의 3,000 마일리지를 전부 채우는 게 좋습니다. 기왕 사용하려면,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구간을 채우셔서 2,000 마일리지나 3,000 마일리지를 받아 가는 게 가장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혜택 마일리지 카드가 100만원 정도 썼을 때 2,000 마일리지 정도 쌓이는데, 씨티 메가마일 아시아나 신용카드는 효율을 극대화하여 120만원 사용해 3,200 마일리지 이상 받아 갈 수 있습니다.


카드마다 사용 방법이 다르고, 씨티 메가마일 카드 자체가 사용 방법이 어려워요. 그래서 다른 카드와 비교하기가 쉽진 않지만, 그래도 활용을 더 해서 여러분들이 더 많은 혜택을 가져가는 게 좋아요. 그러려면 위에 설명한 내용을 잘 이해하는 게 중요하겠죠.


그래서, 40~150만원 사용 시에는 다른 카드보다 더 많은 혜택을 가져가는 게 최고의 장점입니다. 씨티카드는 적립률과 연회비 또한 매우 좋은 편이지요.

그럼 마지막으로,

시티 카드를 이용해 마일리지를 모을 때, 아시아나로 모으는 게 좋을까요? 대한항공으로 모으는 게 좋을까요?


두 항공사 모두 이용해 본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대한항공에 비해 아시아나는 자리가 많이 없어요. 그리고 일단, 취항수도 적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선택하게 되는 분들이 초기엔 많습니다. 아시아나에 비해 대한항공이 마일리지 사용하기엔 더 편한 것도 사실입니다.


대신, 아시아나항공의 장점은 스타얼라이언스라는 친구 항공사들이 매우 훌륭하다는 겁니다.



  • 에티하드 항공
  • 싱가포르 항공
  • 타이 항공 등


이런 좋은 항공사들이 많으며,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다른 항공사에서 발권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퍼스트 클래스의 꽃이라고 불리는 에티하드 항공 아파트먼트 발권도 가능합니다. 단순히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을 비교하면 아시아나가 불편할 순 있지만, 다른 항공사 이용으로 단점을 충분히 보완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우스갯소리로 돈 많으면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둘 다 모으는 게 정답입니다. 소득이 높다면요.




이렇게, 씨티 메가마일 아시아나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지나친 카드 사용은 가계에 부담이니 절제하며 사용하시고요. 사용 방법이 까다로운 만큼, 혜택 잘 챙길 수 있게 스마트폰에 메모도 하면서 영리하게 사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