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굿리치앱 사용법: 숨은 보험금 청구, 찾기, 분석 편리하게

by vicddory 2020. 4. 1.

여러분들은 몇 개의 보험에 가입하셨나요? 혹시 내가 사고로 다친다면 어떤 보험에서 얼마나, 또 누구에게 돌아가는지 생각해 보셨나요? 물론 극단적인 이야기긴 합니다. 하지만, 내가 어떤 보험에 들어놨는지, 부모님이 나를 위해 보험을 들어놨는데, 몰라서 보험을 이용 못 하는지. 숨은 보험금 찾기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내 명의로 가입된 보험을 한 번에 확인하는 것은 물론, 보험금 청구까지 가능한 어플, 굿리치앱 모르셨다면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놓쳤던 보험금 지금이라도 청구해 보는 건 어떨까요. (참고 : 보험 재테크 4가지 방법)


자, 오늘 소개할 어플 굿리치앱 입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설치하기

굿리치앱 설치는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 중이시라면 아래 그림처럼 플레이스토어에서 굿리치앱 검색해 설치하시면 됩니다.



자, 설치가 끝났습니다.


가입하기

그럼, 가입 및 설치 방법은 어떨까요? 어렵지 않을까요?

일단, 개인 정보를 사용하는 어플이다 보니 본인 인증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건 어쩌면 가능한 겁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본인의 이메일,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를 누르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자, 가입 절차가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내 보험 확인

그럼, 내 명의로 가입된 보험을 직접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미리 설치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가입한 보험 4건이 검색되는데요. 일단 보험회사와 종류에 상관없이 내 명의의 보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이점은 편리한 것 같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가 이렇게 쉽네요.


내 보험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봤더니 제가 가입한 보험을 보험사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매월 보험료가 얼마나 납부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네요.


자, 그러면 여기서 종합보험(손해보험 (무) 알파Plus보장보험1810)을 한번 터치해 보겠습니다.



계약 상세 내용


월 납입금액은 58,500원이네요. 일반상해사망이 1,000,000원, 64대 질병 수술비 3,000,000원, 급성 심근경색증 진단비 10,000,000원 등을 받네요. 일단, 보험금 및 보장내역에 보장금액까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내 명의의 보험을 확인하기엔 굿리치앱 만한 게 없는 것 같네요.

보험금 청구

뿐만 아니라 굿리치앱 하단에 보험 청구 기능이 있습니다. 그동안 보험관리사, 보험 아줌마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청구를 해왔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시대답게 굿리치앱 통해서 간단하게 보험금 청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보험 청구 버튼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보험금 청구 버튼을 누르고 바로 청구하기를 눌러 청구할 보험을 선택하면 됩니다.



특히 계약 관련 정보는 한번 입력한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덜 수 있는데요. 이건 마치 네이버 간편 결제 같은 느낌이랄까. 한번 저장된 정보를 바로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뿐만 아니라 여러 번 치료를 받을 경우 서류를 한 번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동일한 내용으로 다른 보험사에 청구할 경우엔 청구 이력을 통해 손쉽게 보험청구 가능합니다.



어플 사용이 번거로운 사용자라면 모르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시간은 물론 장소에 상관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보니, 굿리치앱 통해서 보험금 청구하는 것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내 보험 분석


그리고 굿리치앱 통해선 내 보험 분석을 해볼 수 있는데요. 굿리치앱 하단의 보험분석을 터치하고 보험분석 신청하기를 터치하면, 가입한 보험, 혹은 보험 리모델링, 새로운 보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한 가지 아쉬운 건, 인공지능이 분석해 주는 게 아니라, 보험 전문가와 유선을 통해 설계를 받는다는 겁니다. 하지만, 내 보험비를 줄일 수 있다면 혹은, 더 좋은 혜택이 있는 보험으로 갈아탈 수 있다면, 보험분석을 받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헷갈리는 ci 통합 종신 보험 등도 함께 알아볼 수 있을 겁니다.



어떠세요? 애플리케이션 하나만으로 내 명의로 가입된 보험은 물론, 보험금 청구에 보험분석까지 할 수 있었는데요.


한 가지 더, 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내 보험 관리를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데 굿리치앱 입니다. 이제 사고 발생 시 내가 가입한 보험료를 모두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물론, 언제나 그렇듯 선택은 소비자 몫입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귀찮다면 저는 추천합니다.

또한,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참조]도 함께 사용하면 더 좋고요.


한 가지 아쉬운 건, 진료내역 찾기 기능 사용 시 100% 정확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굿리치앱을 믿되, 100% 믿진 않았으면 좋겠군요. 그래도 장점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이니깐 활용을 잘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