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 8가지 해결법 - iPhone / Mac

by vicddory 2020. 7. 29.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 증상은 간혹 발생하는데요. AirPods 연결되지 않는 페어링 오류 발생 시 대처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은 번거로운 설정 없이 쉽게 스마트 장치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선 정상적으로 연결이 안 되는 페어링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자체의 고장 등도 고려해볼 수 있지만,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폰, 맥 사용자를 위해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 효과적인 대처 방법을 소개합니다.

 

1. Bluetooth를 ON으로 전환

디바이스의 Bluetooth 기능이 꺼져 있어서 AirPods이 페어링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치의 Bluetooth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Bluetooth 기능이 켜있다면 한 번 껐다가 다시 켜서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여러 Bluetooth 장치가 연결된 경우 AirPods 이외의 Bluetooth 장치의 페어링을 OFF로 전환해보세요

 

Bluetooth 기능은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hone

1. 설정 앱을 실행

2. Bluetooth 터치

3. Bluetooth 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 이미 "Bluetooth"가 ON 상태여도 OFF로 바꿨다가 ON으로 바꾸기

 

Mac

1. 왼쪽 Apple → 시스템 환경 설정 클릭

2. Bluetooth 클릭

3. "Bluetooth : OFF"라면 "Bluetooth ON"으로 변경. 켜져 있다면 끄고 다시 켜기

 

 

2. 페어링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

 

AirPods 페어링을 일단 취소하고 같은 방법으로 다시 연결해보세요.

 

아래 순서 소개하는 순서를 따라 하며 페어링 연결을 다시 시도해보세요.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일 때 iPhone, Mac 페어링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iPhone

1. AirPods이 페어링 되어 있다면 페어링을 해제합니다. 홈 화면을 열고 "설정"을 누릅니다.

2. "Bluetooth"를 누릅니다.

3. "나의 장치" 목록에서 "AirPods"이 있다면 오른쪽 "i"를 누르고 "디바이스 등록 해제"를 선택합니다.

4. 확인 팝업이 나타나면 다시 한번 "디바이스 등록 해제"를 누릅니다.

5. AirPods에 다시 연결합니다. iPhone을 홈 화면으로 바꿉니다.

6. AirPods을 설정합니다. AirPods을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닫은 뒤 15초 기다립니다.

7. 15초 후 뚜껑을 열고 iPhone에서 접속 시도합니다.

8. iPhone 화면에 팝업이 나타나면 "연결"을 누릅니다.

  • 팝업이 나타나지 않으면 AirPods 케이스 뒷면의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 AirPods 케이스 안쪽의 램프가 오렌지색으로 변했다가 흰색으로 바뀌면서 깜박이면 버튼에서 손가락을 뗍니다

 

Mac

1. 화면 왼쪽 상단의 애플 마크를 클릭하여 Apple 메뉴를 열고 "시스템 환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시스템 환경 설정" 창이 열립니다. "Bluetooth"를 클릭합니다.

3. 화면 중앙 오른쪽 리스트에 AirPods 항목이 있으면 일단 페어링을 해제합니다. "AirPods" 항목을 클릭하여 오른쪽에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확인 팝업이 표시되면 "제거"를 클릭합니다.

5. Bluetooth 설정 화면을 열어두고 AirPods을 설정합니다. AirPods을 케이스에 넣어 뚜껑을 닫고 15초 기다립니다.

6. 뚜껑을 열고 잠시 기다리면 Bluetooth 설정 화면에 AirPods 항목이 표시됩니다. "AirPods" 오른쪽의 "접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 AirPods 항목이 리스트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AirPods 케이스 뒷면의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 AirPods 케이스 안쪽의 램프가 오렌지색으로 변했다가 흰색으로 바뀌면서 깜박이면 버튼에서 손가락을 뗍니다

 

3. 볼륨 및 장치 설정을 확인하려면

AirPods을 다시 페어링해도 연결 안됨 상태라면 장치의 볼륨이 음소거 되었거나 오디오 장치에 AirPods이 지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iPhone 및 Mac 볼륨 및 오디오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Phone

오디오 설정은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AirPods을 귀에 착용합니다.

2. 음악 앱 등을 시작하고 음악을 재생합니다.

3. 제어 센터를 엽니다. iPhone X 이후의 단말에서는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됩니다. 그 외의 단말기에서는 화면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스와이프 됩니다.

4. "오디오 (음악)" 카드를 길게 눌러 고급 컨트롤을 엽니다.

5. 화면 오른쪽 상단 AirPlay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디오 장치 목록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AirPods"를 선택합니다.

 

Mac의 경우

Mac의 경우도 볼륨이 음소거 되지 않고 오디오 장치에 AirPods이 지정되었는지를 확인하세요.

 

1. AirPods을 귀에 착용합니다.

2. Apple 메뉴를 열고 "시스템 환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시스템 환경 설정" 창이 열립니다. "사운드"를 클릭합니다.

4. "사운드" 창이 열리면, 화면 상단에 있는 탭 메뉴에서 "출력" 탭을 엽니다.

5. "사운드를 출력할 장치를 선택" 목록에서 "AirPods"를 지정합니다.

 

 

4. 장치를 다시 시작

접속할 장치에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해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iPhone 또는 Mac을 재시동하고 다시 AirPods 페어링을 시도하세요.

 

5. AirPods 충전

AirPods 충전이 부족한 경우 페어링을 할 수 없습니다.

AirPods을 케이스에 넣고 Lightning 케이블을 꽂아 1시간 정도 충전하세요.

AirPods 케이스의 상태 표시등 색상을 확인하면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빨강색 : AirPods 충전 중인 상태
  • 초록색 : AirPods 충전 완료

 

상태 표시등이 녹색이면 케이스에서 꺼내 다시 페어링해보세요.

 

6. OS 업데이트

iPhone 또는 Mac OS 버전이 오래된 AirPods에 대응 못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치의 OS가 AirdPods과 호환되는지 확인하세요. AirdPods의 대응 OS는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 1세대는 iOS 10.2 이후, 2세대는 iOS12.2 이후
  • macOS : 1세대는 Sierra 이후, 2세대는 Mojave 10.14.4 이후

 

이전 OS에서는 작동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최신 버전의 OS를 설치하세요.

 

7. AirPods 재설정

아래 순서로 AirPods을 초기화하고 연결을 다시 시도하세요.

 

1. AirPods을 케이스에 넣습니다.

2. 케이스 뒷면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3.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케이스 내부에 있는 램프 색상을 확인합니다.

4. 램프의 색이 흰색 -> 주황색 -> 흰색 점멸로 돌아오면 버튼을 놓습니다. 이렇게 AirPods 재설정이 완료됩니다.

 

8. 절전 모드를 해제 (iPhone)

iPhone의 경우 저전력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AirPods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로 iPhone 절전 모드를 해제하세요.

 

1. 홈 화면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2.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배터리"를 누릅니다.

3. "저전력 모드" 스위치가 ON이라면 스위치를 눌러 끕니다.

 

저전력 모드가 해제되면 다시 AirPods 페어링을 시도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지금까지의 알아본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 대처법 8가지를 시도해도 페어링이 안 된다면, 장치의 OS나 AirPods 장치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디바이스 OS 초기화

iPhone / Mac 본체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Apple 공식 홈페이지의 정보를 참고하여 iPhone의 경우는 설정 초기화, Mac의 경우 OS를 다시 설치해보세요.

 

 

AirPods 수리

iPhone / Mac 본체를 초기화해도 페어링에 실패하면 AirPods 본체 또는 AirPods에 물리적인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체 고장이라 생각되면 Apple 공인 업체 또는 Apple 직영점에 수리를 의뢰하세요.

 

AirPods 수리에 대한 정보는 다음의 공식 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 8가지 해결법 알아봤는데요. 위 방법은 아이패드, 아이폰6 등 모든 애플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고요. 노트북(mac) 등에서도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