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제주항공) 항공권 예약(e티켓) 확인하기 - 비회원

성수기 김포 - 제주 요금성수기 김포 - 제주 요금


노랑풍선을 이용해 제주도에서 김포로 오는 제주항공 비행편을 예약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랑풍선에서 항공권 예약 내역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국내선 항공권은 모두 e티켓으로 별도의 항공권은 필요하지 않으며, 비행기 탑승 전 지류 항공권만 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노랑풍선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세요.

화면 왼쪽 세 줄을 클릭합니다.


앱 화면은 전체메뉴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오른쪽 위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다음, 여행 - 비회원 - 항공권을 선택하고 이름, 예약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순서대로 입력하면 되며, 어렵지 않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노랑풍선 앱에서 확인 버튼을 터치하세요.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다면 마이페이지에서 내가 예약했던 비행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주에서 김포로 가는 제주항공 비행기가 확인되네요.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니 예약 번호 주변을 터치하여 상세 보기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전자항공권 e티켓입니다. 아래 그림의 노란색 부분을 잘 읽어주세요.



국내선 항공의 경우, 별도의 전자항공권(E-TICKET)이 없습니다.

출발 1시간 전까지 해당 항공사 데스크에서 고객님의 성함 또는 예약번호로 항공권 수령 가능합니다.


국내선은 국제선과 다르게 별도의 e티켓이 없으므로 무인티켓발권기나 항공사 데스크에서 항공권만 받으면 됩니다.



또한, 아래처럼 탑승객 정보도 노랑풍선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부모님 모시고 가는 거라 3명의 탑승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할 때 생년월일 잘못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국내선에서 생년월일 확인하는 건 성인, 영유아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탑승자 이름과 신분증만 일치하면 비행기 탑승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은 보통 15KG 무료 위탁수하물을 제공하는데 제주항공도 마찬가지네요.


만약, 짐이 많아서 위탁수하물이 15KG 넘을 거 같으면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추가 요금 결제하셔야 합니다. 에어부산-웹투어와는 다르게 제주항공-노랑풍선 조합인 경우 예약번호로 항공권 조회가 되거든요.


이렇게 오늘은 노랑풍선(제주항공) 항공권 예약(e티켓) 확인하는 방법 살펴봤는데요. 저는 비회원으로 진행해서 과정이 아주 약간 귀찮을 수 있지만, 노랑풍선 회원가입한 분들은 로그인 한 번으로 대부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