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2] 자기 PR 2개

by vicddory 2020. 8. 28.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관련한 2번째 글입니다. 첫 번째 글은 아래 링크에 있으며, 신입 사원이 사용하기에 좋은 자기소개 예시 4개가 담겨있습니다.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1] 무난한 신입 멘트 4개
저도 얼마 전, 이직 때문에 자기소개 예시 많이 찾아봤는데요. 신입 지원이라면 읽어볼 만한 글입니다. 경력직은 이렇게 말하면 안 되고, 멘트는 경력 위주로 풀어야 합니다. 이점 유념하시고 한 번 읽어보세요...
codingcoding.tistory.com

 

면접 시 자기소개할 때 자기 PR은 매우 중요합니다. 신입 사원, 경력직 이직 등 모든 면접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도 중요하지만 자기 PR은 내가 이 회사에 어떤 수익을 안겨줄 수 있을지, 회사에서 원하는 업무를 얼마큼 잘 해낼 수 있을지 확신을 주는 것이므로 자신감 있게 정확히 이야기하는 게 좋습니다.

 

1분 자기소개 스피치 하나 소개하고 자기 PR 2개 이어서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 일자리 알아보기]

 

서울시 뉴딜일자리 소개 - 청년인턴 직무캠프, 일자리 매칭 강화 전담 창구 - 1mm

✅ 서울시 뉴딜일자리 3개월 인턴급여 지급 vs 스펙 쌓기

kako.co.kr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하기]

 

114114구인구직 사이트 일자리 찾기 방법과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추천 - 1mm

114 구인구직 사이트의 장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구인구직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kako.co.kr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1~3분 이내

네, 우리나라의 가부장적인 집안에서 아들을 키우는 것은 어느 가정이나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저도 삼성전자에서 30년 동안 근무하신 아버지의 훈육 아래 예의와 주도 눈치를 배웠으며,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으신 어머니께는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와 칭찬하는 법을 배웠고, 교직을 걷는 누님에게서 여자를 대하는 매너를 배웠습니다.

 

 

이러한 가족들의 가르침은 저를 겸손하게 만들었으며,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이해심과 선천적으로 타고난 낙천성과 명랑함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항상 다른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즐겁게 만드는 분위기 메이커가 되었습니다.

 

‘운명을 바꿀 수 있으면 인간도 신이다’라는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대사처럼 전 제 운명을 완전히 바꿀 수는 없지만 개선할 수 있는 방향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대학교 1~2학년 때는 교내 영자 신문사의 기자로도 활동하였고, 영어회화 동아리 학습 부장을 맡으면서 영어교재연구와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교내 학우들을 대상으로 영어지도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대학교 교무처의 연수 장학생으로 근무하면서 학교 실무에 관한 경험을 쌓았던 것이 귀사 해외 영업파트에 자신 있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면접이 처음입니다.

 

조금 미숙해 보일 수 있지만, 열정만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고 믿고 있기에 그토록 원하는 귀사의 해외 영업파트에 근무하는 저의 모습을 상상하면 힘이 저절로 솟구치는 희열을 느낍니다. ‘흐르는 물은 절대 썩지 않는다’는 말처럼 귀사에 입사해서도 끊임없이 쇄신하여 폭발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겠습니다.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였고요.

만약 경력직으로 이직한다면 면접 제의받은 후 회사에 먼저 질문할 5가지도 함께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면접 제의 후 질문 5개 - IT 회사 경력직 프로그래머
이직 준비 중이라 면접 제의를 종종 받고 있습니다. 지난 보름간 10개 정도 되는 회사와 전화 통화를 했었는데, 다른 프로그래머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자주 질문하던 거 정리해 봅니다. 질문 1. IT 회사 이전..
 

[ 합격자의 1분 자기PR ]

최고는 저절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노력으로 만들어가는 것이다.

안녕하십니까 ? 포스코의 가치경영을 이어가고자 구매 파트에 지원한 000입니다. 포스코가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상생의 가치를 지속해서 실현할 수 있게 하는 저의 차별성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열린 생각과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제게는 학교를 중단하고 미용사의 꿈을 키우는 중학교 동창, 지적장애가 있지만 수업 시간에는 총총한 눈으로 저를 바라보는 봉사활동에서 만난 13살 OO이도 있습니다. 또한 항상 명쾌한 결론으로 존경을 더 하게 되는 학과 교수님도 계십니다. 이 모두가 누구에게나 배울 수 있고, 가진 것을 나눌 수 있다는 넉넉함으로 얻게 된 저의 보물들입니다.

 

둘째, 언제 어디서나 떳떳할 수 있습니다. 집단이나 개인 생활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고 맡은 역할 이상을 해냈습니다. 복수전공 수업의 팀 과제에도 다른 팀원에 비해 부족한 전공지식 때문에 피해가 될까 자발적으로 팀장을 맡아 주제 관련 참고자료를 찾고 팀원들에 전달할 정도의 열정과 책임감을 갖추었습니다.

 

셋째, 현재에 안주하기보다 항상 배우고자 하는 발전의 동기를 갖고 있습니다. 공모전 8회 도전 경험은 5회 수상이라는 결과보다는 그 과정에서 넓고 깊게 보고 생각하며 실행할 줄 아는 능력을 키워주었습니다.

원가절감과 수익성 향상이라는 과제를 가진 포스코에서도 더 발전된 방식을 모색하여 고부가가치 전략을 효율적으로 실천하겠습니다.


 

추가로 군무원 면접 준비하신다면 아래 글도 함께 읽어주세요.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에 대해 생각해봄 직한 글입니다. 유명한 피티윤님의 글이기도 하죠.

 

피티윤 : 군무원 면접 강의 교재 필요없다?
군무원 갤러리에 올라왔었던 피티윤님의 군무원 면접에 대한 글입니다. 이분 되게 유명한데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좀 있으신 거 같습니다. 글 맨 아래 피티윤님 다음 카페 링크가 있으니 카페 방문해 여러 꿀팁..
coderlife.tistory.com

 

 

[합격자의 1분 자기PR]

안녕하십니까 저는 수출입영업 분야에 지원한 000입니다. 저는 세 가지 쌍 기역, 바로 끼, 깡, 꿈을 장착하고 있는

한화의 Right People입니다.

 

첫째, 저는 사람을 꾈 수 있는 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말하는 끼란, 바로 사람에게서 믿음을 얻어낼 수 있는 끼입니다. 그렇기에 중국대사관 인턴을 할 때는 중국 외교관 분들은 저를 믿고 해외 귀빈을 모시는 중요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을 허락해주었습니다. 사람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끼는 해외영업인으로서 꼭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제게는 끝까지 밀어붙이는 깡이 있습니다. 3주 동안 국토대장정을 할 때, 탈진한 저에게 의사 선생님이 국토 대장정을 포기할 것을 설득하였지만, 저는 제가 목표한바 완주를 이루기 위해 저는 끝까지 참여했으며 함께하는 프로젝트에서 다른 동료들에게 짐이 되지 않기 위해 더 많이 참고 웃는 얼굴을 보여주려 노력했습니다. 성취해내고야 마는 이런 깡이 있기에, 저는 실적을 내어 회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무역의 최전방인 수출입영업 업무를 배워나가며 전문가가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특히 대체에너지 환경 부문의 전문가가 되어 한화가 글로벌 가치 창조 기업으로 발전해나가는 데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저는 세 가지 쌍기역을 장착한 신 로봇으로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위해 비상하는 한화의 꿈을 현실로 이룩할 적합한 지원자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2번째 글이었습니다.

자신감 있는 자기소개 멘트 매우 중요합니다. 이건 글 맨 위에 있는 첫 번째 글에서 참고해 주시고요. 오늘 소개한 자기 PR은 전공 불문 분야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적용되므로 꼭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면접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 일자리 알아보기]

 

서울시 뉴딜일자리 소개 - 청년인턴 직무캠프, 일자리 매칭 강화 전담 창구 - 1mm

✅ 서울시 뉴딜일자리 3개월 인턴급여 지급 vs 스펙 쌓기

kako.co.kr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하기]

 

114114구인구직 사이트 일자리 찾기 방법과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추천 - 1mm

114 구인구직 사이트의 장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구인구직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kako.co.kr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