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mac 무선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k1 k3 k4 추천 리뷰 모음

by vicddory 2022. 1. 8.

꼭 알아야 할 장점 위주 포스팅. 내돈내산 유튜버들의 mac 무선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장점 위주 리뷰 모음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키크론을 사야겠다 마음먹고 참고한 영상들이라 꽤나 유익했습니다. 영상 링크를 먼저 적고, 주요 코멘트를 영상 밑에 적었습니다.

 

1. 키크론 K1 - 맥 윈도우 모두 호환 가능한 완벽한 무선 기계식키보드 키크론 k1

 

mac 호환 무선 기계식 키보드 및 블루투스 제품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구입했으며, 무게는 약 650g, 백라이트 RGB입니다. 휴대성을 고려하면 사이즈는 87킬로 355 x 120 x 18mm으로 매우 적당합니다. 배터리는 2000mAh 리튬 이온 배터리로 충전시간은 약 2시간입니다.

 

충전 포트는 c타입 usb이며, 충전 중에는 유선 모드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fn + 1, 2, 3 키를 길게 누르면 블루투스 연결이 되며 최대 3대의 기기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mac 무선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거의 모든 제품의 공통점입니다.

 

소비일상님은 노트북, 아이폰, 아이패드로 사용하시는데, 저는 갤럭시북, 갤럭시탭, 데스크탑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연결 시엔 별도의 블루투스 동글을 구입 해야 하는데요. 이전에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 중이라 동글 용도가 더 풍족해졌습니다.

 

다만, 명성이 높아 잘 팔리다 보니 k1은 이제 구하기 조금 어려운데요. 그래도 굳이 구입하려는 저 같은 사람이 있으니 자세한 건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 네이버 쇼핑 (키크론 k1) [바로가기]

 

2. 키크론 K4 - 맥 키보드 추천 3 종 - 애플 매직 키보드 vs 로지텍 MX Keys vs 키크론 K4

 

맥을 위한 무선 기계식 키보드 중 하나입니다. 특징은 게이트론과 합작으로 만든 기계식 스위치인데 축에 관심 많은 분들은 솔깃할만한 특징으로 mac 무선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중에서도 특이한 점이기도 하죠.

 

완전 무광에 가까운 색상이나 손이 닿을 때의 부드러운 촉감도 좋고요. 높이와 경사도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높이가 중요한 사람에겐 필수 옵션이죠.

 

 

다만, 맥과 PC,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사이를 전화할 때에는 제품 왼쪽의 OS 전환 스위츠를 매번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당연히 맥과 PC를 위한 키캡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mac 기계식 무선 키보드 사용하는 분들의 공통점은 한 번 키캡을 설정하면 OS를 전환해도 잘 바꾸지 않는다는 점이죠. 저 역시 그렇고요. 그래서 키캡 교체는 처음엔 불편하지만 이후엔 "그런 것도 있었나?" 싶을 정도로 잊고 살기도 합니다.

 

배터리는 4000mAh로 대용량을 자랑하는데요. 백라이트를 켜고 사용하면 사용 시간이 급격히 줄어들지만 그래도 2~3주 정도는 사용할 수 있어서 대용량 배터리의 장점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3. 키크론 K3 - 키크론 k3 가볍고 얇은 맥 윈도우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키보드 Keychron K3

 

초경량에 초소형이 장점입니다. 가로 306mm, 세로 116mm, 높이 22mm으로 무게는 396g으로 휴대용으로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가정용이라면 K1, K3가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키보드는 84키 텐키리스 배열이며 메인 프레임은 알루미늄입니다.

 

 

키크론 k3부터는 십자 형태의 MX 스타일 키캡 스템으로 변경되어 기존 로우프로파일 스위치에 호환되지 않던 키캡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다양한 커스텀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K3는 적축, 청축, 갈축 게이트론 로우프로파일 스위치가 있고, 화이트, 블루, 브라운, 레드, 오렌지, 블랙 키크론 로우프로파일 옵티컬 스위치 중에 선택 가능해서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배터리는 1550mAh 용량으로 32시간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우측 상단 세 번째 키가 스크린샷키인데요. 이 때문에 이동이 잦은 유튜버 분들에겐 꽤 유용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 청소 과정 - 2년 만에...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 청소 과정 - 2년만에 ...

로지텍 g610 구입한지 2년이 지났습니다. 산 지 오래되었고 먼지도 많이 끼어서 청소해야겠다 생각은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하게 되었네요. 기계식 키보드 청소는 되게 쉬운 편입니다.

codingcoding.tistory.com

 

 

이렇게 mac 무선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k1 k3 k4 리뷰 모음을 정리했는데요. 저는 결국에 굳이 k1을 해외 배송을 통해 구입했습니다. 사람들마다 용도에 따른 선호도는 다를 수 있는데, 지인들에게 키크론 키보드 빌려서 사용해 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마지막으로 mac 무선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은 이런분들에겐 추천, 이런 분들에겐 비추천인데요.

 

이런 분들에게 키크론 추천

  • 맥과 윈도우 모두 사용하는 분
  •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
  •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분
  • 키보드 백라이트가 필수인 분
  • 장비 욕심이 있는 분

 

이런 분들에겐 키크론 비추천

  •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
  • 애플 제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분
  •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지 않는 분

 

내게 필요한 게 무선 키보드인지, 무선 기계식 키보드인지 잘 확인하시고 구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