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이클립스 팀 CVS 학습 - 버전화, 중간 검토

by vicddory 2017. 1. 16.

프로젝트 버전화


프로젝트가 완료되었으니 이제 버전화할 차례입니다. 파일 자원을 확약하는 동안 조금만 관심을 기울였다면 저장소가 자원에 버전 번호, 즉 개정 번호를 자동으로 지정한다는 사실을 알았을 것입니다.


파일을 확약하면서 제공해야 하는 유일한 정보는 확약 주석입니다. 프로젝트를 버전화 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JanesTeamProject 프로젝트를 선택하십시오.


2. 네비게이터 보기에서 팀 > 버전으로 태그...를 선택하십시오.


3. 태그 자원 대화 상자가 열리면 버전 이름 A1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4. CVS 저장소 보기를 선택하십시오.


5. 버전과 JanesTeamProject를 펼치십시오.


이제 JaneTeamProject 아래에 버전 번호가 A1인 프로젝트의 버전이 있습니다. folder1의 컨텐츠를 자세히 살펴보면 각 파일의 버전 번호가 Workbench의 버전 번호와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orkbench의 버전 번호Workbench의 버전 번호


중간 검토


지금까지 저장소에서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작업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이제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저장소 작업과 관련된 중요하지만 미묘한 문제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젝트를 버전화할 때 Workbench에 표시되는 대로 프로젝트를 버전화했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를 버전화하기 전에 프로젝트를 저장소(즉, 작업 중인 HEAD 또는 분기)와 동기화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사용자가 아직 갱신하지 않은 프로젝트에 대한 변경사항을 다른 사용자가 확약할 수 있습니다. 갱신하지 않고 프로젝트를 버전화하면 변경사항 없이 프로젝트를 버전화하게 됩니다.


- 저장소에는 저장소의 모든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사용자는 관심 있는 프로젝트를 찾아서 작업공간에 체크아웃합니다. 이때부터 사용자는 저장소와 관련된 프로젝트(만)를 동기화합니다.


- 저장소는 알려진 모든 프로젝트 콜렉션으로 규모가 크고 계속 변화합니다. 저장소 Perspective에서 HEAD 또는 분기의 모든 사항이 항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의 버전화 작업으로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스냅 샷하고 저장소의 버전 섹션에 배치할 수 있지만, 저장소 분기는 여전히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먼저 저장소의 변경사항을 갱신하고 이러한 변경사항과 곧 확약 될 변경사항을 다시 테스트한 다음, 사용자의 변경사항을 확약해야 합니다. 먼저 분기에서 최신 변경사항을 선택하여 다시 테스트하면 확약하려는 변경사항이 실제로 현재의 분기 상태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프로젝트는 특정 저장소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서로 다른 프로젝트를 실제로 전혀 다른 서버에 있는 서로 다른 저장소와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