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KT 에그 +s 사용 후기, 요금도 착한 휴대용 와이파이 egg

by vicddory 2020. 4. 23.

KT 에그에서 2018년 4월에 새롭게 선보인 KT 에그 LTE egg+ s, LTE egg+ a.

기존의 와이브로 하이브리드를 크게 개선한 것으로, 성능 면에선 월등히 앞섭니다. 음영 지역이 많았던 KT 에그 WiBro Hybrid의 단점을 거의 가려버려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지난 2년간 KT 에그를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KT LTE egg+s 박스KT LTE egg+s 박스


올레닷컴으로 이동해 휴대용 와이파이 LTE egg+를 살펴보면, a와 s, 두 가지 종류가 확인되는데요.


나에게 맞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egg+ a의 배터리 용량은 4,000mA로 3,100mA인 +s 보단 큽니다. 그렇지만 지난 2년간 KT 에그 +s를 거의 3일에 한 번꼴로 충전해 사용했습니다.

회사에선 회사 와이파이, 집에서도 와이파이, 여자 친구와 데이트할 땐, 어차피 핸드폰 안 보니 상관없고(못 보게 하죠;;), 카페나 음식점 가면 그곳 와이파이를 사용합니다. 저는 전철이나 버스같이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빼곤 KT 에그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었네요.


개인적으론 집에서 아이피가 여러개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에그는 휴대용 와이파이란 개념으로 단말기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에그 +s 첫 모습KT 에그 +s 첫 모습


가까운 대리점에서 서류를 작성하고 결제할 카드 번호를 적은 뒤, 실제로 개통되는 데까지 20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박스는 위에 그림처럼 생겼어요.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휴대용 와이파이엔 포장 비닐이 붙어있는 무언가를 보면 괜히 기분이 좋네요. 에그를 집으로 처음 가져왔을 때도 그랬어요.


에그 뒷면 왼쪽 위엔 SSID와 KEY가 확인되는데, KT 에그 SSID는 와이파이를 검색했을 때 뜨는 이름이고, KEY는 접속할 수 있는 비밀번호입니다.


kt 에그 뒷면 케이스 분리kt 에그 뒷면 케이스 분리

예전엔 갤럭시노트7 배터리 때문에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kt LTE egg+ a, s 배터리는 일본 사람들 손을 거친 제품입니다.


CELL MADE IN JAPANCELL MADE IN JAPAN


에그 디자인도 심플하게 잘 나왔습니다.

 

KT 에그 한 손에도 잘 잡히고 가벼워요.


kt 에그 +s 크기kt 에그 +s 크기


에그 전원을 켜고 와이파이 검색을 해봤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KT 에그 ktEgg_010이란 SSID가 확인되네요. 저는 현재 서울 거주 중입니다만, KT 에그 속도는 괜찮게 잘 나와서 아직은 불만이 없습니다. 종종 4호선을 이용해 경기도로 이동하면 체감상 조금 느려진다는 느낌은 드는 데 큰 차이는 없어요.



그리고 무료로 제공되는 에그 전용 파우치입니다. 파우치도 디자인이 잘 나왔네요. 제품이나 파우치나 외형은 마음에 듭니다.


KT LTE egg 파우치KT LTE egg 파우치


그런데 말입니다. 파우치 안쪽이 꽤 거친가 봐요. 휴대용 와이파이를 한 번 넣었다 뺐을 뿐인데, KT 에그 뒷면에 기스가 났네요.


파우치에 긁힌 에그파우치에 긁힌 에그


wtf!!!! 그냥 봐도 보이시죠? 큰 충격은 막아줄 테니 기스는 먹으라는건지... 산지 30분 만에 에그에 흉칙한 기스를 남겨버렸습니다.


힝 ㅠㅠ. 이어서 아래는 KT 에그 비닐을 벗기고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배터리가 100% 충전되지 않으면 빨간색으로 표시돼요.


egg +s KMR100egg +s KMR100

KT 에그 매뉴얼도 있는데, 흔한 이야기라 패스.



만약 핸드폰 배터리가 모자란다면 휴대용 와이파이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안드로이드 기종만 가능하다는 것이죠.


아이폰 유저에겐 해당하지 않습니다.



요금제는 LTE egg+ 11과 LTE egg+ 22로 구성됩니다.


[통신비 절약] LTE egg+ 요금제[통신비 절약] LTE egg+ 요금제

(LTE egg+ 11 - 16,500 - 11GB)

(LTE egg+ 22 - 24,200 - 22GB)


제가 2018년 8월 말에 KT 에그를 샀는데, LTE egg+ 11을 24개월 약정으로 신청하면 에그는 무료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11기가를 16,500원에 사용하고 에그는 무료이니 착한 가격 인정합니다. 결론적으로 당시에 저는 아이폰6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버전인 a대신 보급형 s를 샀습니다.

2018년 당시 이유는,


1. KT 에그 LTE egg+ a가 제공하는 블루투스 테더링 기능이 무용지물이다. 블루투스로 연결은 안드로이드 기종만 가능합니다.


2. 무선 충전이 제공되지 않는 단말기 사용 중(아이폰6). 그리고, 무선 충전 기능이 아직은 효율이 높지 않다. 저도 공돌이이기에 주변 지인들의 이야기를 모아보면, 무선 충전 기술이 일반 가정집에도 보급되려면 아직 몇 년 남았다고 합니다. 즉, 아직은 효율적인 기능이 아니라는 겁니다.


그리고 2020년이 되고나니 생각했던 대로 세상이 변했네요. 휴대용 와이파이 메리트가 떨어지고 스마트폰 무제한 요금제 가입자가 늘었습니다. LTE 에그 대신 무제한이 낫겠죠.



마지막으로 KT 에그는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0대 대학생 : 휴대폰 저가 요금제. 사용하고 부족한 데이터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합니다!

30~40대 직장인 : 영업직, 프리랜서 등 야외에서 데이터 사용이 필요한 고객에게 추천합니다!

멀티 디바이스족 :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PC 등 다양한 단말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합니다!

동영상 매니아 : 데이터 걱정 없이 스포츠, 영화 등 동영상 시청을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드립니다.


kt 에그 상품서비스 페이지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987



지난 2년 간의 kt egg 사용 후기였습니다. 휴대용 와이파이여서 멀티 디바이스족에겐 강추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