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OCC OpenCASCADE 6.8.0 x64 빌드, CMake 3.9.2, Qt4

by vicddory 2017. 11. 30.

OCC OpenCASCADE 6.8.0 x64 빌드, CMake 3.9.2, Qt4


OCC OpenCASCADE 6.8.0 x64 빌드, CMake 3.9.2[C++, Qt 그래픽 라이브러리 build]


OCC OpenCASCADE 빌드 조건

- Qt 4.8.6

- VTK 6.1.0

- Visual Studio 2013


먼저, OCC OpenCASCADE 빌드하기 위해 3rd party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합니다. 라이브러리는 OCC OpenCASCADE 공식 사이트에서 3RD PARTY COMPONENTS[링크] 카테고리로 가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OCC OpenCASCADE 소스는 로그인해야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1. OCC OpenCASCADE 폴더 구성

자신이 사용할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에 맞춰야 하는데, 제 경우엔 2013이라 vc12에 해당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했습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작업할 폴더를 구성해 주세요.


visual studio 2013 open cascade 빌드[C++, Qt 그래픽 라이브러리 build]


- freeimage, freetype, gl2ps, tcltk, tbb : 3rdParty 폴더에 압축 해제

- Qt는 기존에 사용하던 것 그대로 3rdParty로 복사

- OCC 소스는 src로 이동

- OCCT, bin 폴더는 새로 생성 : 빌드할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폴더

2. OCC OpenCASCADE - CMake 설정

폴더 구성이 완료되었다면 관리자 권한으로 CMake GUI를 실행해 설정을 맞춰봅니다.


Where is the source code : 위 작업 폴더의 src (D:/OpenCASCADE6.8.0_x64/src)

Where to build the binaries : 위 작업 폴더의 bin (D:/OpenCASCADE6.8.0_x64/bin)


OCC 6.8.0 빌드[C++, Qt 그래픽 라이브러리 build]


Info: tcl is used by OCCT

Could NOT find Tclsh (missing: TCL_TCLSH) 

Info: freetype is used by OCCT

Info: CMake default freetype search start...

Info: CMake default freetype search end

The directories containing 3rdparty headers: D:/OpenCASCADE6.8.0_x64/3rdParty/tcltk-86-64/include

D:/OpenCASCADE6.8.0_x64/3rdParty/freetype-2.5.3-vc12-64/include

D:/OpenCASCADE6.8.0_x64/3rdParty/VTK-6.1.0-vc12-64/include

The directories containing 3rdparty libraries: D:/OpenCASCADE6.8.0_x64/3rdParty/tcltk-86-64/lib

D:/OpenCASCADE6.8.0_x64/3rdParty/freetype-2.5.3-vc12-64/lib

D:/OpenCASCADE6.8.0_x64/3rdParty/VTK-6.1.0-vc12-64/lib

Configuring done

Generating done


위는 Configure - Generate까지 완료된 화면인데 처음 실행하면 에러가 뜹니다. (에러가 떠야 합니다. 처음엔 무조건 떠야 합니다) 사용자마다 환경 설정이 다를 수 있는데, 아래는 제 기준의 폴더 설정입니다. 이거 참조하셔서 설정 폴더 맞춰보세요.


Qt 폴더

Qt를 이전에 사용하고 있었고, 해당 Qt를 계속 사용하려면 해당 Qt 폴더로 설정해야 합니다.

Qt를 이전에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면, 새로 다운로드한 폴더를 사용하세요.


3. CMake - OCC OpenCASCADE 작업 폴더 설정


- 3RDPARTY

그전에 사용하던 3rd party 라이브러리가 있다면 폴더가 섞여 있을 겁니다. 되도록 같은 폴더의 3rd party 라이브러리로 맞춰주세요.


OCC CMake 3RDPARTY 구성[C++, Qt 그래픽 라이브러리 build]


- BUILD

전부다 체크해주세요.


OCC CMake BUILD 구성[C++, Qt 그래픽 라이브러리 build]

- CMAKE

저는 64비트 OCC OpenCASCADE 라이브러리가 필요해 x64로 설정했습니다.


OCC CMake CMAKE 구성[C++, Qt 그래픽 라이브러리 build]


- INSTALL, USE

OCC OpenCASCADE와 VTK를 함께 사용하기에 VTK 항목을 체크했습니다.


OCC CMake INSTALL USE 구성[C++, Qt 그래픽 라이브러리 build]


이렇게 맞추고 CMake 가운데에 Configure - Generate를 차례로 누르세요. 그리고 맨 위 화면처럼 정상적으로 완료된다면 Open Project 버튼을 누릅니다.


4. OCC OpenCASCADE x64 빌드

정상적으로 CMake 과정을 거쳤다면 Open Project 버튼을 눌러 프로젝트를 엽니다. 그러면 프로젝트가 많이 보이는데, 일일이 빌드하지 않고 ALL_BUILD 프로젝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 다시 빌드합니다.


OCC 비주얼스튜디오 빌드[C++, Qt 그래픽 라이브러리 build]


빌드 시간은 오래 걸리니 빌드전에 Release - Debug, Win32 - x64 꼭 확인하세요. 그렇게 오랜 시간 기다리고 나면 아래처럼 bin - out - bin - Release 폴더에 dll 파일이 확인됩니다.


OCC DLL 빌드[C++, Qt 그래픽 라이브러리 build]


포스트[링크]를 참조하면 텍스트로 간단히 정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CC OpenCASCADE 6.8.0 x64 빌드, CMake 3.9.2, Qt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