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갤럭시노트] pc 동영상 스마트폰 재생: 파일관리자 스트리밍 어플 사용

by vicddory 2020. 4. 18.

데스크탑 pc에 있는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저는 윈도우10 64비트, 갤럭시노트 10+를 사용했고, 동영상 재생 앱은 안드로이드 파일관리자를 사용했습니다.


다른 분의 글을 보니 윈도우 시스템 설정에서 사용자를 추가하여 pc 동영상 스마트폰에서 재생하던데 ... 저는 윈도우10 사용자 추가 메뉴 자체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오늘 소개하는 스트리밍 방법이 더 간단하다고 생각해요. 사용자 추가 없이, 앱 설치 후 폴더 공유 버튼만 눌러주면 되니깐요.

먼저, 선요약하고 컴퓨터 영상 핸드폰으로 보는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1. 파일관리자 앱 설치

2. 원격 저장소 SMB 추가

3. 컴퓨터 IP, 관리자 계정 확인

4. 공유 폴더 만들고 Everyone 사용자 추가

5. SMB에 IP,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 비번 입력

6. 컴퓨터 동영상 스트리밍 재생 시작하기~!


스마트폰을 켜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파일 관리자"로 검색하고 아래와 똑같은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파일 관리자 앱은 무료입니다.



설치하셨다면, 파일관리자 어플을 실행하세요.


다음으로 앱 화면 아래의 "원격 저장소"를 터치합니다.



원격 저장소 화면에선 "+ 원격 저장소 추가 -> SMB"를 터치합니다. SMB를 선택해야 스트리밍으로 pc 동영상 스마트폰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SMB 화면에선 정보 3개가 필요한데요.


1. 호스트 : IP

2. 사용자 이름 : 계정 ID

3. 비밀번호 : 계정 ID 비밀번호


일단, 파일관리자 앱은 실행한 채로 놔두고, PC 데스크탑에서 ip 확인, 폴더 공유를 하겠습니다.


호스트는 pc 데스크탑 ip입니다.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cmd"를 입력하세요.



선택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ipconfig"를 입력하고 "IPv4 주소"를 확인합니다. IPv4 주소를 호스트 IP에 입력하는 겁니다.


이렇게 pc ip를 확인했고요. 이젠 스트리밍 폴더를 공유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공유할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하세요. 속성 탭의 "공유"를 누르고 "네트워크 파일 및 폴더 공유"의 "공유(S)"를 클릭합니다.


공유할 사람을 선택하십시오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Everyone을 클릭하여 추가하세요. (아래 그림 참조)



아래 그림처럼 Everyone 추가된 것을 확인하고 "공유(H)" 버튼을 클릭합니다.



방금 PC 데스크탑에서 ip를 확인했고, 스마트폰에서 재생할 동영상이 들어있는 폴더에 공유 설정을 했습니다.

다시, 갤럭시노트 스마트폰의 파일 관리자 앱으로 돌아옵니다.


SMB 화면에선 pc에서 확인한 ip를 호스트에 입력하고요. 사용자 이름엔 Administrator를 추가합니다. 비밀번호는 여러분이 설정한 관리자 비밀번호입니다.



올바르게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pc 동영상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


SMB에서 확인을 터치하면 내가 공유해 놓은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폴더를 터치하면, 윈도우10 공유 폴더 안에 있는 모든 파일들이 스마트폰에 보입니다. 이 동영상 파일 모두 원격 스트리밍 가능합니다.


보고 싶은 동영상을 터치하면 스마트폰에서 pc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어요.



10초 뒤로, 10초 앞으로 기능도 있고, 보기 편리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폴더 동영상을 갤럭시노트 10+의 파일관리자 앱으로 재생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주의할 점은, pc와 스마트폰이 같은 네트워크에 있어야 합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하나의 공유기에 pc, 스마트폰이 모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