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GL 그래픽 라이브러리의 깊이 함수 8개 gl.NEVER
- 3rd part
- 2018. 9. 27. 12:00
WebGL 그래픽 라이브러리, 깊이 함수 모두 알아보기
WebGL 그래픽 라이브러리, 깊이 함수
● 파라미터 설명
gl.NEVER
깊이 테스팅이 항상 실패하도록 설정
gl.LESS
깊이 버퍼에 있는 현재 프래그먼트보다 깊이 값이 낮은 프래그먼트만 깊이 테스팅에 성공하도록 설정
gl.LEQUAL
깊이 버퍼에 있는 현재 프래그먼트보다 깊이 값이 낮거나 같은 프래그먼트만 깊이 테스팅에 성공하도록 설정
gl.EQUAL
깊이 버퍼에 있는 현재 프래그먼트와 깊이 값이 같은 프래그먼트만 깊이 테스팅에 성공하도록 설정
gl.NOTEQUAL
깊이 버퍼에 있는 현재 프래그먼트와 깊이 값이 같지 않은 프래그먼트만 깊이 테스팅에 성공하도록 설정
gl.GEQUAL
깊이 버퍼에 있는 현재 프래그먼트보다 깊이 값이 크거나 같은 프래그먼트만 깊이 테스팅에 성공하도록 설정
gl.GREATER
깊이 버퍼에 있는 현재 프래그먼트보다 깊이 값이 높은 프래그먼트만 깊이 테스팅에 성공하도록 설정
gl.ALWAYS
깊이 테스팅이 항상 성공하도록 설정. 웹지엘에서 깊이 테스팅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다. 활성화가 되고 어떤 깊이 함수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gl.LESS가 기본 값으로 설정된다.
웹지엘에서는 깊이 테스팅을 통해 얻어진 깊이 값 중, 값이 높은 프래그먼트를 버리기 위해 gl.depthFunc (function) 함수를 제공한다. 이 함수에는 1개의 파라미터가 있다.
Table 3. Summary of Android Versions with OpenGL ES and Intel® Atom™ Processor Support
Release | Name | API | Supports | Intel Atom Support |
---|---|---|---|---|
Android 1.5 | Cupcake | 3 | OpenGL ES 1.0 | No |
Android 1.6 | Donut | 4 | OpenGL ES 1.0, 1.1 | No |
Android 2.0 | Éclair | 5 | OpenGL ES 1.0, 1.1 | No |
Android 2.1 | Éclair | 7 | OpenGL ES 1.0, 1.1 | No |
Android 2.2 | Froyo | 8 | OpenGL ES 1.0, 1.1, 2.0 | No |
Android 2.3.3 | Gingerbread | 10 | OpenGL ES 1.0, 1.1, 2.0 | Yes |
Android 3.0 | Honeycomb | 11 | OpenGL ES 1.0, 1.1, 2.0 | No |
Android 3.1 | Honeycomb | 12 | OpenGL ES 1.0, 1.1, 2.0 | No |
Android 3.2 | Honeycomb | 13 | OpenGL ES 1.0, 1.1, 2.0 | No |
Android 4.0 | Ice Cream Sandwich | 14 | OpenGL ES 1.0, 1.1, 2.0 | No |
Android 4.0.3 | Ice Cream Sandwich | 15 | OpenGL ES 1.0, 1.1, 2.0 | Yes |
Android 4.1 | Jelly Bean | 16 | OpenGL ES 1.0, 1.1, 2.0 | Yes |
WebGL 그래픽 라이브러리, 깊이 함수 모두 알아보기
written by vicddory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