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나은행 장기미사용 정지 해제, 이체 제한 거래중지 계좌 복구 방법

by vicddory 2018. 10. 10.

KEB하나은행은 1년(12개월) 이상 이체거래를 이용하지 않으면 해당 계좌는 이체성 거래(이체 제한 거래)정지가 됩니다. 이 경우 하나멤버스, 출금, 입금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계좌 조회 등 단순 서비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은행 장기미사용 정지가 되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장기 미사용 이제 제한거래를 해제』하는 방법 알아봅니다.


먼저, 계좌 복구를 위해 주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미리 등록합니다. 제가 소개할 이체 제한 거래중지 계좌 복구 방법 과정 중에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단계가 있습니다. 그러니 인증센터에서 미리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정지 해제

일반 은행 인증서를 등록했다는 가정하에 KEB하나은행 장기미사용 정지 해제 방법 시합니다.



하나은행 장기미사용 정지 해제, 이체 제한 거래중지 계좌 복구 방법[은행 서비스 - 개인 계좌이체 인터넷 신청]


조회 - 거래중지/휴면계좌 조회를 선택합니다. 계좌가 여러 개여도 장기미사용 정지 계좌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거래중지 출금계좌번호[은행 서비스 - 개인 계좌이체 인터넷 신청]


2017년 1월 18일에 만든 계좌라서 해당 날짜가 신규일에서 확인됩니다. 이 메뉴에선 오른쪽 해지신청을 선택합니다.



거래중지계좌 해제 keb 하나은행[은행 서비스 - 개인 계좌이체 인터넷 신청]


  • 12개월 이상 이체거래를 이용하지 않으신 관계로 금융거래의 보안을 위하여 이체성 거래의 이용이 중지된 상태입니다. (조회 등 일부 서비스만 이용 가능)
  • 이체성 거래 정지를 해제하시려면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거래 또는 영업점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창의 가운데 보면 장기 미사용 체 제한거래 버튼이 보입니다. 이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보안카드를 준비하세요. 하나은행 장기미사용 해제할 때 필요합니다.


하나은행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 조회 해제[은행 서비스 - 개인 계좌이체 인터넷 신청]


KEB하나은행 장기미사용 정지 해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아래 사항을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1

 거래 정지된 계좌 번호

 2

 비밀번호

 3

 자물쇠카드(보안카드) 번호


본인 확인

하나은행 거래중지 계좌 복구[은행 서비스 - 개인 계좌이체 인터넷 신청]


미리 등록했던 공인 인증서(전자 서명)로 본인 확인을 마칩니다. 여기까지 진행되면 『하나은행 장기 미사용 이체제한 거래는 해제』가 됩니다.

해제 완료, 계좌 사용하기

하나은행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 해제[은행 서비스 - 개인 계좌이체 인터넷 신청]


하나은행 거래중지 계좌 해지 미사용[은행 서비스 - 개인 계좌이체 인터넷 신청]


☞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 거래

  • 인터넷뱅킹을 장기간 미사용하시어 이체기능이 정지된 고객님의 이체제한을 해제하는 거래입니다.
  • 공인인증서와 KEB하나은행 자물쇠카드 또는 OTP 카드를 보유하신 고객은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장기 미사용 정지 해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위에 두 메시지를 확인하면 이체 제한 거래 중지가 해제됩니다. 이후론 자유롭게 계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은 거래 중지 계좌 복구 방법이었습니다.


간편하게 해제하고 편안하게 사용하세요.



관련 글



ⓒ written by vicddory

하나은행 장기미사용 정지 해제, 이체 제한 거래중지 계좌 복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