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대 여자 보험 3가지 팁 추천, 보험료, 현대해상, CI종신보험

by vicddory 2019. 4. 3.

20대 여자 보험 3가지 팁 추천, 보험료, 현대해상, CI종신보험


보험은 있어도 불만이고 없어도 불만이라고 했던가요? 있어도 부족하고 없으면 불안하죠. 오늘은 20대 중에서도 특히, 미혼 여성 분들을 위한 보험 가입 팁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적절한 보험료? 연봉 기준 얼마나?

연봉 대비 10%를 보험료로 지불하라고 권유합니다. 20대 여자 보험 알아보는 분들은, 7~10% 까지 보장성 보험에 넣으라는 구체적인 이야기도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가족 중에 보험 혜택을 많이 본 분이 있거나, 암, 뇌, 심장 관련 가족력이 있는 경우는 보장 내역을 더 강화해야 합니다. 반대로 온 집안 식구가 매우 건강하다면 보장 내역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연봉의 10%라는 건, 그간 쌓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통계를 낸 것이라 보편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투자 성향상, (제 경우) 실비 + 종합 보험 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고, 어떤 분은 실비, 암, 종신 보험이 필요하다 생각할 수 있겠죠.


이렇게 보면 연봉의 몇 %를 보험료로 지불하느냐는 의미가 없습니다.



ci종신보험 20대 여자 미혼[노후 디지털 라이프 위해]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오랫동안 보험료를 낼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결혼, 대출 이자, 학자금, 내 집 마련, 혼수 등 다른 지출이 보험료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경제적인 여건, 개인 상황에 맞춰 전체 재무 계획을 세우는 게 제일 현명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남에게 좋은 종신 보험이 저 같은 독신자에게 좋은 이유가 없거든요.


적절한 보험료란 납입 여력, 가족력, 재무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서 전체 재무 계획이 꼭 필요하답니다.



2. 현대해상 실비 보험 괜찮을까?

20대 여자 보험 알아보는 분이라면 현대해상 실비 보험 가입은 고민해 보세요. 아이들 보험이 좋아서 가입하는 분들이 많지만, 어른 대상 보험은 많이 축소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무료 상담받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른에게 현대해상 권유하는 설계사분들이 별로 없어요.


암진단담보 20년납 100세만기 xx,000,000


암진단비 중에서도 대장점막내암 항목이 유사암으로 빠져서 보장이 축소된 지도 벌써 4년이 넘어가고, 2대질병 (뇌, 심장) 진단비 항목에도 요즘 많이 걸리는 혈관질환이 빠졌습니다. 다른 보험사에 비해 보장이 적은 편입니다.


대장점막내암, 2대질병 혈관질환 보장하는 보험사가 아직은 있습니다. 그러니 현대해상 말고 다른 보험사를 고려하는 것이 좋은 편이네요. 이 항목 외에도 다른 보험사에 장점이 많습니다.



30대 여자 보험 적절한 보험료[노후 디지털 라이프 위해]



3. CI종신보험 추가 가입할까?

실비 또는 실비+종합 가입했으며 월 5~10만원 가량 보험료를 낸다면 가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특히 20대 여자 보험 알아보는 분이라면 CI종신보험 대신 연금보험 같은 연금 상품을 알아보는 게 유리합니다.


CI종신보험은 사망 보장을 위한 상품입니다. 주계약 내역인 사망보장으로 대부분의 보험료가 산정됩니다. 20대 미혼 여성이라면 사망보장 상품에 굳이 가입할 이유가 있을까요? 비단 여성이 아니라 저 같은 30대 미혼 남성에게도 사망보장 상품은 딱히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CI보험은 질병 치료, 수술할 때 주계약 보장 내역에 따라 비용이 선지급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장받는 것이 하늘에 별 따기 만큼 어려워요. 그래서 분쟁도 많고 민원이 끊이지 않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보험 추가 가입할 땐 어디에 필요한 것인지 목적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결혼 예정이라 사망보장 상품이 필요하다면 알아볼 수 있지만, 단순히 실비보험 보완 등이 이유라면 CI종신보험 가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기존 실비 또는 종합 보험 보장 내역을 보완하는 게 좋아요. 또한, 미래를 준비한다면 차라리 연금보험도 좋습니다.



20대 현대해상 종신보험 단점[노후 디지털 라이프 위해]



특히, 보장 내역을 늘리고 싶다면 생명사 보다 손해보험사 통해서 가입하는 것도 보험료 절약 면에서 유리합니다. 더 적은 보험료로 보완할 수 있으니깐요. 이땐, 기존 보험 서류를 꼼꼼하게 살펴보며, 보험 재테크를 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겠죠.


어쨌든 이 보험은 주계약이 사망 보험금이며, 『CI 특성상 선지급』 부분이 있어 일반 종신보험 보다 보험료가 높습니다. CI 즉, 중대 범위라는 것도 논쟁의 여지가 많아 분쟁이 끊이지 않습니다. 여기에 더해 보험 설계사들이 CI종신보험 구성할 때 3~5년 갱신형 내역을 많이 넣습니다.


갱신형이란 보험료가 오른다는 뜻으로 주로 80세까지 유지하는 상품에 가입하실 겁니다. 그럼, 80세까지 주기적으로 보험료가 올라 어느샌가 70만원 문턱까지 오를지도 모릅니다.



ci종신보험 20대 여자 미혼[노후 디지털 라이프 위해]



따라서, 20대 미혼 여성이라면 CI종신보험 가입할 이유 없고, 기존 보험 보완이 목적이라면 손해보험사에서 알아보세요.


만약 자녀가 있다면 정기보험이 유리할 수 있으며, 진단비도 갱신되지 않는 비갱신 상품으로 구성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미혼여성 보험 실비 필요성[노후 디지털 라이프 위해]



여기까지 3가지 팁을 알아봤고요. 보험이란 게 매년 바뀌기도 하고, 있던 보험이 없어지기도 해서, 가입할 당시에 꼼꼼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저도 실비, 종합보험 가입할 때 친구, 무료 보험 상담, 무료 재무 상담 통해서 3군데 비교 견적 받아 가입했었네요.


그래도 아직 헷갈리는 부분이 있네요. 꼭 전문가 도움을 받아 현명하게 꾸며보세요.


 20대 여자 보험 3가지 팁 추천, 보험료, 현대해상, CI종신보험

written by vicdd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