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사후 보험 주소변경 방법, 신한 생명 은행 사이버 창구

by vicddory 2019. 4. 20.

이사후 보험 주소변경 방법, 신한 생명 은행 사이버 창구


이사후 해야할일 참 많죠? 그중의 하나가 보험, 은행 등 금융회사에 등록된 주소변경 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각종 회사 사이버창구 접속하면 쉽게 변경 가능합니다. 회사마다 바꾸는 방법도 거의 똑같아요.


오늘은 신한생명 사이버창구 기준으로 주소 바꾸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 바로가기 [링크]


저처럼 신한생명 이용하신다면 위 사이트를 접속하세요. 그리고,



보험조회/납입/변경 - 고객정보 - 고객정보를 클릭하세요.



신한 생명, 이사후 주소 변경, 사이버 창구에서 하는 방법개인 등록 정보 수정



그러면 아래처럼 예전에 등록했던 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사후 은행 주소 변경 방법, 신한 생명 사이버 창구신한은행 우편물 신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자택 전화, 자택 주소, E-mail 등 여러 가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사후 변경할 내용이 있다면 화면 맨 아래 고객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래 그림처럼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사후 은행 주소 변경 방법, 신한 생명 보험 사이버 창구신한은행 우편물 신고



변경 버튼이 페이지에 많이 보일 겁니다. 위는 전체 화면 중 일부인데요.

자택 주소를 변경하려면 우편번호 버튼을 눌러서 도로명 / 지번 주소로 이사후 주소변경 할 수 있게 됩니다.



신한 생명 주소 변경 사이버 창구신한은행 우편물 신고



고치려는 정보를 다 수정하면, 화면 맨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본인확인 추가인증 필요합니다.


여기서 휴대폰 번호와 통신사를 선택하고 인증번호를 올바르게 넣으면 이사후 주소변경은 완료됩니다.



신한 생명 보험 주소 변경신한은행 우편물 신고



내 정보가 모두 수정되고 인증확인까지 끝나면 카카오톡으로 연락이 옵니다.


신한생명 알림톡으로 저는 주소만 바꿨으므로 주소변경이 정상처리 되었습니다. 라는 카톡을 받았습니다.



이사후 보험 주소 변경 방법, 신한 생명 은행 사이버 창구신한은행 우편물 신고



여기까지 신한생명 사이버창구에서 주소변경 방법 알아봤는데요. 다른 금융회사 홈페이지에서도 거의 똑같은 방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서 고객정보 페이지에서 수정하면 되니깐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거예요. 잘 안 되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 안에서는 최대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사후 보험 주소변경 방법, 신한 생명 은행 사이버 창구

written by vicdd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