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비 보험 필요성 및 기혼자 20대여성보험, 치료력 적어야 유리

by vicddory 2019. 3. 18.

실비 보험 필요성 및 기혼자 20대여성보험, 치료력 적어야 유리


치료력 20대 보험 추천[여자 보험 추천 및 상해수술비]


아직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은 제목과 같은 고민 많으실 텐데요. 가령, 20대 후반에 결혼한 기혼자인데 아직 보험이 없다면 배우자와 함께 고민하실 겁니다. 실비 보험 필요성은 무엇일까? 라면서요.


재테크 서적을 보면 젊었을 때 보험 가입하는 게 좋다는 문구도 많이 읽으셨겠죠. 하지만, 어디 아프지도 않고, 가입하기엔 너무 젊은 게 아닌가 싶어서 실비 보험 필요성 와닿질 않습니다.


이어서, 본론은 이렇습니다. 이 글은 20대여성보험, 실비보험 가입하는 게 좋다는 전제로 썼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건강할 때 가입이 된다

병원 치료 기록은 차곡차곡 쌓입니다. 큰 병이라도 앓았다면, 보장 내역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 좋은 경우 보험 가입 자체를 거부당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력 없을 때 가입하는 게 유리합니다.


2. 실비 보험 필요성 존재

보험이 전혀 없어도 언제 닥칠지 모르는 질병 치료를 대비해야 합니다. 그래서 실비 보험 하나는 가입하는 게 좋아요. 추후 몸 상태가 나빠지면, 암, 뇌, 심장 등 중요 질병 진단비를 중심으로 추가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이때, 순수보장형으로 되도록 비갱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20대 여성보험[여자 보험 추천 및 상해수술비]



기혼자라도 아직은 건강하므로 20대여성보험 필요성을 못 느끼는 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보험은 건강할 때 가입 되고, 아프면 제한을 받습니다.


저도 작년에 보험 리모델링하여 실비보험 + 종합보험에 새로 가입했는데요. 오십견 증상으로 받았던 어깨 치료, 발 뒤꿈치가 아팠던 족저근막염 치료력 있어서, 3년간 같은 부위가 아파서 치료 받아도 보험료 청구를 못 합니다. 건강할 때 가입하면 좋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와닿더라고요.


보험사마다 계약 내용도 조금 다른데, 저는 3년 후부터 보장이지만, 어떤 경우엔 치료력 때문에 보험료를 더 내는 상황이 올 수 있어요. 보험은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병원에서 사용한 비용의 90% 보장받을 수 있고, 3대질병 진단비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비도 제대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소액암, 유사암, 혈관질환 등의 보장을 추가하여 별도 암보험료 지출을 줄일 수도 있어요.


실비 보험은 매년 상품 내역이 변경됩니다. 예전엔 비갱신형 항목도 추가할 수 있었는데, 요즘은 갱신형밖에 없죠. 병원 이용 시 본인 부담액 보장을 추가하는 곳이 많아, 그만큼 보험 가입심사가 꼼꼼해지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보험 가입 시, 갱신형 특약을 제외하고는 납입기간 동안만 보험료를 내면 되므로, 20대에 보험 가입을 미루지 말고 실비 보험 필요성 있으니 가입해두는 게 좋습니다. 젊을 때 가입하면 보험료도 낮으니, 20대여성보험 찾는 기혼자라면 남편과 함께 가입하는 것도 좋아요.



20대여성보험 치료력 실비 보험[여자 보험 추천 및 상해수술비]



추가로, 20대를 넘어 30대를 대비하는 계획도 세워두면 좋습니다.


전체 병원비 보장은 손해보험으로 처리하면서, 여성 기혼자들은 여성질병수술비, 암진단비, 뇌혈관(뇌졸중), 허혈성(급성심근경색) 등 고액진단비를 함께 준비해 보세요. 여성 평균 수명이 남성보다 깁니다. 그러니 노후를 위해서라도 실비보험, 연금 상품 정도는 미리 가입하는 게 좋아요.


연금은 보통 15년 납부하는 상품이 많은데, 여유가 되면 2개 가입하여 55세, 65세 수령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좋죠. 하나 더 가입하여 연금을 3개 운용한다면, 사망할 때까지 연금을 주는 종신형, 20년 동안 연금 지급하는 확정형 섞는 것도 좋고요.



실비 보험 필요성 및 기혼자 20대여성보험, 치료력 없다면 당장[여자 보험 추천 및 상해수술비]



어쨌든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보험은 젊었을 때 가입해야 보험료도 아낄 수 있고, 보장 내역도 튼튼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아픈 게 아니라, 30대, 40대, 50대 이후 아팠을 때를 대비해서라도 20대여성보험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2세 계획이 있다면, 아이 양육비로도 많은 돈이 들기에 조금이라도 아끼면 좋겠죠?




ps. 제가 친구 엄마한테 보험으로 뒤통수를 맞았습니다. 실비보험 필요하댔는데 종신보험에 실비 특약을 넣었더군요. 전부다 갱신형 사망보장으로 보장명세를 구성했고요. 나중에 보험 공부하다 보니 제가 "호구"였습니다.


그러니 실비보험 필요하다고 했을 때, 실비 말고 다른 보험 추천하는 보험설계사랑은 말을 길게 하지 마세요. 내가 원하는 것만 챙겨주는 사람을 만나는 게 중요합니다.


실비 보험 필요성 및 기혼자 20대여성보험, 치료력 적어야 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