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스택오버플로우 방문하는 개발자 직업 종류 TOP 17

by vicddory 2019. 6. 3.

스택오버플로우 방문하는 개발자 직업 종류 TOP 17


이런 글을 읽을 때마다 재밌습니다. 오늘의 유머 오유 유저 한 분이 스택오버플로우에 올라온 글 일부를 번역해 주셔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아래 첨부된 그림에도 나오지만 스택오버플로우는 전 세계 프로그래머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심지어 독재자 공산당이 횡포를 부리는 김정은 북한에서도 접속 정보가 기록될 정도니깐요. 핵심은 맨 아래 프로그래머 직업 종류 TOP 17입니다.




올해 5천 명이 넘는 개발자들이 그들이 어디서 일하는지, 무엇을 만드는지, 누구인지를 공유해주었습니다. 당신은 이제까지 실행된 조사 중에 가장 광범위한 설문 결과를 읽게 될 것입니다.


8초마다 한 프로그래머가 Stack Overflow에 질문 글을 올립니다. 올해에는 173개국의 56,033명의 코더(코딩하는 사람 = 비하 의미 아님)들이 그 질문 글에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우리(스택오버플로우 관계자)는 그들에게 45개의 질문을 했습니다. 주로 강조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발자들은 Rust를 사랑합니다. 심지어 back-end 개발자들 또한 JavaScript를 알고 있습니다. 오직 개발자의 7%만이 "rockstars(유명인사?)" 라고 밝힙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는 고양이보다는 강아지를 선호합니다. (하지만, 독일 개발자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스택오버플로우 접속 개발자한국 프로그래밍 IT 분야와 현실



조사는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상당한 규모의 샘플이 몇 편향된 것을 상쇄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만, 그것은 여전히 영어를 사용할 수 없는 개발자, 또는 영어로 된 설문 조사를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개발자에 대해서는 편향성이 있습니다.


몇몇 구간에서 우리는 Stack Overflow의 매달 4천만 명의 방문자의 활동으로부터 얻어진 통찰력을 결과에 더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고용주라면, 우리는 당신이 그러한 개발자에게 다가가도록 도와줄 수 있어서 기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개발자라면(아마 프로그래머일 거에요), 우리는 당신이 가입하길 희망합니다.


이 결과물 전반적으로 우리는 "개발자(devlopers)", "devs(devlopers의 줄임말?)", 그리고 "응답자(respondents)" 바꾸어 가면서 사용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인용 문구 밖에 commas를 쓸 거예요, 왜냐면 개발자들이 하는 것이니까요.

▷ 개발자 프로필

 누가 코드를 짜는가? 이전보다 좀 더 많은 장소에서 많은 사람이 코딩한다.


스택오버플로우 방문하는 개발자 직업 종류 TOP 17한국 프로그래밍 IT 분야와 현실


1) 스택오버플로우 지형

2016년 1월, 4600만 명의 사람들이 도움을 받거나 동료 개발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Stack Overflow에 방문했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사람 중에서 1600만 명이 전문 프로그래머라고 추정합니다.


전문 개발자에 대한 우리의 추정값은 사람들이 Stack Overflow에 방문했을 때 읽고 하는 것한테서 나왔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기에 당신이 흥미롭다고 생각하는 일들과 당신이 답할 수 있는 질문들을 보여주는 것을 도우려고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축적했습니다.


당신은 언제든지 이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지울 수 있습니다.


 2) 개발자 직업

  1. Full-Stack 웹 개발자 28.0%
  2. Back-End 웹 개발자 12.2%
  3. 학생 11.4%
  4. 모바일 개발자(안드로이드, IOS, WP, 멀티플랫폼) 8.4%
  5. 데스크탑 개발자 6.9%
  6. Front-End Web Developer 5.8%
  7. 다른 거 5.2%
  8. 기업 서비스 개발자(Enterprise Level Services Developer) 3.0%
  9. 임베디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2.6%
  10. DevOps 2.2%
  11. 통계 또는 수학과 관련된 개발자 1.9%
  12. 데이터 과학자 1.6%
  13. 시스템 관리자 1.5%
  14. 엔지니어 관리자 1.4%
  15. 분석가 1.2%
  16. 기업 정보 수집 또는 데이터 웨어하우징 전문가 0.1%
  17. 기계 학습 개발자 0.1%


프로그래머 직업 종류 개발자한국 프로그래밍 IT 분야와 현실




여기까지 오유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의외로 영국 유저가 많은 편인데, 금융 시장이 발달하고 시장 자체도 크다 보니 전산 쪽으로도 많이 발전한 나라죠. 바클레이 은행 하루 유통량이 전 세계 4위 수준이라고 했나? 아마 그럴 겁니다.


가끔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이런 글을 읽어보는 것도 재밌네요.


관련 글

과거 일들을 어떻게 받아들일까? 프로그래머 성장에 대하여

유능한 엔지니어는 훌륭한 관리자가 될까? 리더십 문제

IT 회사 과장, 프로그래머 직급, 나이 올라가면


ⓒ 출처 : 오늘의 유머

스택오버플로우 방문하는 개발자 직업 종류 TOP 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