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연말정산 차감징수세액 마이너스? 돌려 받는 세금

by vicddory 2019. 3. 1.
반응형

2월 말에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근로소득 지급 명세서) 받으셨을 겁니다. 그중 76. 차감징수세액 관심 많으실 텐데요. 결론적으로 음수, 즉 연말정산 차감징수세액 마이너스 란 뜻은 돌려받는 돈이란 뜻입니다.

 

나라에서 세금을 더 많이 거둬갔으니, 근로자에게 해당분을 돌려준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656,510 이란 숫자가 보인다면, 약 66만원 가량을 받는다는 뜻이죠.

 

연말정산 차감징수세액 (0보다 작으면 받는 돈, 0보다 크면 내는 돈)

연말정산 차감징수세액 마이너스 돌려 받는 세금
차감납부할세액, 환급금 확인방법

 

☞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챙겨받는 꿀팁 [클릭]

결정세액 - 종(전)근무지 세액 - 주(현)근무지 세액 - 납부 특례세액 

= 차감징수세액

 

이런 결과는 2월 말에 끝나며 해당 금액은 회사로 월말에 지급됩니다. 그래서 3월달 월급에 이 돈을 포함하거나 빼서 지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월급과는 별도로 주는 경우도 있어요. 회사마다 규정이 다르니, 이 부분은 회사 경영지원팀에 문의하시거나 이 글을 더 읽어[클릭]보시기 바랍니다.

 

회사에선 서류 절차가 완료되면 30일 안에 직원들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챙겨받는 꿀팁 [클릭]

 

원천소득세 환급 금액

그리고 연말정산 신청하지 못해 5월달에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때 세금폭탄 맞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 - 소득세 계산 방법

 

나라에선 퇴사한 직원을 대상으로 세금을 회사에 먼저 지급합니다. 직원은 퇴사할 때 이 돈을 받아야 하는데, 만약 받지 않은 채 퇴사하면, 이 부분 때문에 내야 할 세금이 늘어날 수 있어요. 그러니 연중 퇴사하는 분들은 꼭 회사에 문의하여 원천소득세 환급 금액 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세금 마이너스
차감납부할세액, 환급금 확인방법

 

 

13번째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환급 금액. 대부분 직장인은 마이너스일 겁니다. 그 돈 모아서 재투자하거나 부모님 선물 사는 데 보태는 게 어떨까요? 만약, 연금저축펀드에 가입되었다면, 세액공제 3가지 방법[클릭]도 함께 알아보세요.

 

여기까지 연말정산 차감징수세액 마이너스 설명과 원천소득세 환급 금액을 알아봤습니다.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