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한글뷰어 다운로드(설치) 없는 hwp 파일 온라인 뷰어

by vicddory 2021. 2. 11.

오늘 소개할 내용은 한글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필요없이 웹에서 바로 hwp 한글 파일 여는 방법입니다. 보통 hwp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열 때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생각보다 용량도 크고 다운 받고 설치하는 과정이 은근 귀찮은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한글, MS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문서를 열람해야 할 때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없이 hwp 온라인 뷰어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떤 확장자 파일이던 업로드 후에 바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한글뷰어 기능 외에도 PDF 파일 관련 기능이 다양하니 알아두면 좋습니다.

 

hwp 한컴오피스 뷰어

hwp 확장자는 한글 파일 확장자로 해당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뷰어 프로그램을 별도로 다운 받고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 뷰어 같은 경우는 무료로 다운 받고 설치할 수 있지만 용량이 생각보다 큽니다.

 

 

대략 500MB가 넘는 걸로 알고 있으며 설치를 끝내면 1GB까지 용량이 올라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가 아니더라도 다른 뷰어 프로그램을 별도로 다운 받고 설치하는 과정이 귀찮은 경우가 있죠. 문서 파일을 자주 열람하지 않는 분들은 이 과정이 매우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hwp 한글 파일을 웹에서 바로 열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한글뷰어 Allinpdf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여 Allinpdf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llinpdf 웹페이지

 

Document Viewer - Free Online File Viewer

Document Viewer - Supported Formats: Word, Excel, Powerpoint, HWP, PDF, AI, PSD, DWG, DXF, JPG, PNG, GIF, TIFF, XPS, EPS, ODT, VISIO, DJVU(74 file formats)

allinpdf.com

 

개인적으로 이곳(온라인 한글 뷰어 Allinpdf)은 pdf 파일을 다른 확장자로 변경할 때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요. 접속한 다음 오른쪽 위에 있는 English 탭을 눌러 언어 목록을 펼친 다음에 "한국어"로 변경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모든 메뉴가 한글로 바뀐 걸 볼 수 있고요. 파일을 웹페이지로 드래그해서 업로드하거나 "파일 선택"을 누르고 hwp 파일을 찾아서 업로드해도 됩니다. hwp 파일을 업로드하면 파일 용량에 따라서 업로드에 걸리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1. 한글 파일 업로드 전]
[2. 한글 파일 업로드 중]
[3. 한글 파일 변환 중]

 

용량이 작을 수록 업로드 시간이 짧아 한글뷰어로 바로 볼 수 있고요. 용량이 큰 경우엔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업로드 과정이 끝나면 웹에서 볼 수 있도록 파일이 변환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변환 과정이 끝나면 한글문서를 온라인 한글 뷰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고, 상단에 있는 ">", "<" 화살표를 눌러 다음 페이지, 이전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내려 받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압축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압축을 풀면 한글 hwp 파일은 아니고 jpg 그림 파일로 다운 받게 됩니다.

 

한글뷰어
다운로드하면 jpg 파일로

 

allinpdf 웹페이지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변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문서 안에 텍스트만 있을 경우엔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글 hwp 파일 내부에 이미지 파일이 많은 경우엔 변환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한글뷰어 설치 없이 hwp 파일 열기

 

간단하게 정리하면 컴퓨터에 문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지만 문서 파일을 자주 열람한다면 뷰어 프로그램 하나 정도는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보면 hwp 파일 뿐만 아니라 워드, 엑셀, ppt, 파일도 열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용량이 큰 파일도 빠르게 열어볼 수 있는 게 큰 장점인 것이죠. 하지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설치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프로그램을 별도로 다운 받고 설치하는 과정도 귀찮고 평소에 문서 파일을 자주 열람하지 않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온라인 한글 뷰어 Allinpdf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쉽게 파일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설치]

 

한쇼 2010 무료설치 -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다운로드

MS오피스 파워포인트 많이 쓰시죠? 한컴오피스에는 파워포인트와 비슷한 한쇼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쇼 2010 무료설치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료로 설치할 순 있는데, 30일 체험판이

codingcoding.tistory.com

 

이상으로 한글뷰어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할 필요없이 웹사이트에서 hwp 한글 파일 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