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분실물 센터 물건 잃어버렸을 때 대처 방법

버스 지하철 지갑 핸드폰 분실 대처방법

안녕하세요~ 현재는 지갑, 핸드폰 등 귀중한 소지품을 분실하였을 때의 용이한 대처방법에 대해 글등록하겠습니다.

 

나는 요즈음 불과 2일전에 지갑을 분실하였습니다.. 실사 지갑을 분실하였을 때의 가장 겁나고 귀찮은 부분은 지갑보다는 안에 있는 카드나, 직책증을 정지시키고 재발급받는 진행이라고 각오하는데요..

 

▼지갑/핸드폰 분실 찾기

지하철 분실물 센터 바로가기

 

애초에 이런일이 안 생기게 분실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대하겠지만 잃어버렸을 경위 그 상태 그대로 돌아오는 것도 가장 좋은 환경 중 하나 일 것입니다. 현재는 재빠르게 군중교통수단에서 잃어버렸을 경위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용한 군중교통 분실물센터(찾아보기)

● 버스

먼저 가장중요한 것은 제풀로가 버스나 지하철 등 군중교통을 사용하다 잃어버렸을 경위 해당 분실물 센터에 접촉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적인 예로 저 동일한 경위를 예로 들어보자면 나는 1113-1번 버스에서 잃어버렸습니다. 나는 지갑을 내리기 전에도 잃어버린 것을 인지했지만 버스 안을 뒤져보아도 나오지 않더라고요.. 아마 내가 술에 취해 잠들었을 때 지갑을 버스 내의 떨어트린 것 동일한데 그 사이 승객이 훔쳐갔다고 밖에 생각나지 않습니다..

 

핸드폰 분실하였을때 대처법

서론이 과히 길었죠? 결론적으로 만약 내 분실물이 아직 버스안에 있다면 매일 막차 운행이 끝나고 기사님이 버스를 소독하시면서 발견된 분실물을 가져가 보관해 놓습니다! 버스에서 소지품을 잃어버렸을 경위 딱 3가지만 상기하면 매우 좋습니다.

 

  • 내가 승선한 버스의 번호
  • 하차시간(자신이 내린시간)
  • 내가 내린 정류장(예: 천호역)

 

위와 같이 3가지만 상기한다면 분실물 찾기는 무난해질 것입니다. 지방 내 버스차고지를 인터넷에 검출하여 위의 정보를 알리고 분실물이 있다면 해당 차고지로 가셔서 받아오시면 됩니다!

 

● 지하철

지하철 동일한 경위도 제풀로가 유실한 호선과 역을 기억만 한다면 해당 호선과 역의 분실물 센터에서 접촉을 한 뒤 물건이 있다면 찾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잃어버렸을 경위 가장 좋은 대안은 제풀로가 내린 칸의 순번을 상기하는 것입니다. 내린 뒤 잃어버린 것을 인지하였다면 밑의 칸 순번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지하철에서 내린 시간
  • 내가 하차한 역과 해당 칸 번호
  • 열차번호

 

버스와 비슷하게 위에 3가지만 영락없이 알 수 있다면 분실물 찾기가 한결 무난 해 질 것입니다. 추가로 지하철 분실물 센터는 평상시 규격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용한다고 하니 고려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버스는 어떨까요? 버스 동일한 경위 요즘 대체로 카드로 결제를 하기 탓에 결제 후 영수증을 받아둔다면 해당 영수증에는 차주 순번과 , 기사님 접촉처가 적혀있기 탓에 찾기가 한결 무난해집니다! 하지만 만약 영수증을 받지 않았다면? 염려하지 마세요!

 

 

서울 지하철 분실물 센터 위치 및 연락처 182 - 분실물 신고 절차 - 민원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지하철 분실물 센터 운영 정보 위치 및 분실물 신고 절차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서울 지하철 분실물 센터는 서울 메트로와 서울시 도시철도가 운영하는 중요한

minwon.xn--o39an2bqdw74b8te7xy.com

 

 

위에 사이트에 들어가면 카테고리에 '유실물 센터'라는 사항이 있는데 해당 사항에서 제풀로의 분실물을 검출해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카카오 버스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카카오 버스의 결제 기록에는 기사님의 통화번호도 같이 노출되어있으니 찾기는 한결 쉬워진 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서울시는 '대중교통 응집분실물센터'를 운행 중이어서 습득된 품목은 7일 동안 임시 보관된다고 하니 해당 사이트에서 검출해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2. 로스트 112 사용하기(경찰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다음 대안으로는 로스트 112를 사용하는 대안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모바일앱으로도 나와있고 인터넷으로 검출하여도 순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로스트 112'사이트는 군중교통에서 습득한 물건들의 정보를 상세하게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검출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관계없이 어플이 나와있는 것도 강점이고 순경청에서 운용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위에 링크를 타고 사이트에 접속하면 '분실신고'탭을 이용하여 제풀로가 잃어버린 분실물을 순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갑/핸드폰 분실 찾기

로스트 112 앱 다운로드

* 서둘러 신청하세요 *

 

관활 관서, 분실 지방, 품목정보 등을 상세히 기입하고 등기를 해두기만 한다면 만약 나의 분실물이 습득되었을 때 나의 정보로 접촉을 해줍니다.

 

만약 분실물이 들어왔지만 정보가 없다면

  • 분실물 안에 있는 정보로 접촉
  • 민증이나, 운전면허증처럼 거주지가 있다면 해당 거주지로 우편발송

 

핸드폰을 분실하였을때

또한 해당 사이트는 시간, 지방, 날짜 등 잡다한 조건 검출로 들어오는 분실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분실물, 유실물, 습득물을 수시로 인정해보는 것도 좋은 대안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당근 마켓이나, 중고나라 등에 사이트를 이용하는 대안도 있습니다. 중고물품을 매매하는 사이트이지만 소소한 동정들을 나누는 카테고리에는 분실물 실종이라는 카테고리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마음으로 해당 사이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일 수 도 있습니다. 또한 내가 잃어버린 분실물을 발매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니..

 

현재는 군중교통에서 분실물을 잃어버렸을 때 어찌하여 찾아야하는지 대처방법에 대해 글등록 해보았습니다. 2일전에 지갑을 잃어버린 저로써는 쓰는내내 영속 생각이났네요.. 나는 위에 대안을 총동원했지만 결말 찾지 못하였습니다...여러분들은 반드시 찾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지갑을 잃어버리면서 카드나, 민증을 잃어버렸을때 재발급 하는 대안에대해 글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일일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