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delete ␍ eslint(prettier/prettier) [visual studio code 타입스크립트]

by vicddory 2019. 11. 25.

delete ␍ eslint(prettier/prettier) 이 오류는 타입스크립트를 포함하여 여러 스크립트 언어에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왜냐면 eslint(prettier)에서 발생시키는 오류이기 때문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해결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저는 타입스크립트 사용 중 발생했지만, 에러 메시지가 똑같고 prettier를 사용한다면 같은 방법으로 오류를 없앨 수 있으니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visual studio code 해결 첫 번째.



툴 오른쪽 아래에 보면 "줄 시퀀스의 끝 선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RLF로 되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세요.




화면 맨 위 가운데에 "줄 시퀀스의 끝 선택"이 활성화되며 LF 또는 CRLF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RLF란 CR과 LF가 합쳐진 문자로 각각 의미가 있는데요.

CR은 Carriage Return 약자로 현재 라인에 커서를 뒀다가 맨 앞으로 옮기는 것을 말합니다. LF는 Line Feed의 약자로 커서의 위치는 그대로 두고 한 라인을 위로 올리는 것을 뜻합니다.


visual studio code 해결 두 번째.

eslint.json 파일을 제어할 수 있다면 아래 코드를 삽입하세요.


"prettier/prettier": ["error", {
..
"endOfLine":"auto"
..
}],



윈도우를 사용한다면, endOfLine은 git 구성을 기반으로 CRLF가 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EPERM: operation not permitted on Windows [vscode]

타입스크립트 'webpack-env'에 대한 형식 정의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VSCode 확장프로그램 12개 추천 - 1.33 버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