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가벼운 풋살화 찾다가 티엠포 풋살화 구분하기란 제목의 글을 봤습니다. 출처는 올댓부츠입니다.


    축구화보다 풋살화를 고를 때 조금 더 편한 신발을 찾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저 같은 경우도 축구화는 조금 불편하지만 날렵하고 발을 좀 더 타이트하게 잡아줄 수 있는, 그리고 무게가 가벼운 풋살화 모델을 선호하는 반면, 풋살화는 조금 무겁더라도 쿠션감이 좋고 발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편안한 모델을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주력을 100%로 활용하기에는 풋살 구장이 작은 점이 크게 작용하죠.


    이 이야기에 공감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나이키의 티엠포 터프화를 많이들 찾으실 겁니다. 크게 문제가 될 점이 없고 무난하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판매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구매를 위해 찾다 보면 혼란을 겪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최근 나이키가 풋살화 라인을 지속적으로 변경함에 따라 생긴 일인데요. 축구화 정보를 지속적으로 찾아보는 저희 또한 헷갈리게 만들었죠.



    과거에는 프록시모라는 최상급을 두었는데요. 최근에는 프록시모 라인을 없애 많은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이키 티엠포 터프화 중 어떤 모델이 가장 최상급인지, 또 보급 모델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좌 - 프로 / 우 - 아카데미 : 외관상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좌 - 프로 / 우 - 아카데미 : 외관상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현재 출시되는 나이키 풋살화(머큐리얼 제외)들은 아카데미, 프로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됩니다. 그래서 최상급이라고 하면 프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있을 테지만 프로 등급 이름에는 항상 미드솔의 소재가 들어가 있다는 사실!)


    (아카데미)(아카데미)


    (프로)(프로)


    티엠포 터프화의 프로와 아카데미 버전은 많은 기능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그레인 가죽이 사용된 아카데미 버전에는 큰 기능들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이에 반해 프로 버전에는 소가죽이 사용되었으며, 플라이니트/플라이와이어 조합으로 착화감을 향상시켰죠. 그리고 아웃솔의 헤링본 패턴, 루나론 미드솔 등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었습니다. 무늬만 같지 완전히 다른 터프화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좌 - 프로 / 우 - 아카데미)(좌 - 프로 / 우 - 아카데미)


    (프로)(프로)


    (아카데미)(아카데미)



    차이가 거의 없을 줄 알았던 두 등급 아카데미와 프로에는 실제론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었는데요. 오늘 전해드린 이 정보가 앞으로 티엠포 풋살화를 구매하실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가벼운 풋살화 ... 가벼운 만큼 발에 밟히면 아프고 딱 맞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 일부러 한 치수 크게 신는 분도 있습니다. 올댓부츠에서 소개한 나이키 티엠포는 찾아보면 무게가 무거운 편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