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셀 LoadCell 용어 16개 설명

로드셀 LoadCell 용어 16개 설명 


로드셀 용어


로드셀(LoadCell) 용어 C


Calibration

기준 시험 하중에 대한 로드셀 출력의 비교.


Creep

모든 주변 조건의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 로드셀에 가해진 하중(무게)에 대한 시간에 따른 로드셀 출력의 변화 로드셀에 일정한 하중을 가하기 시작한 순간부터 로드셀의 출력값이 조금씩 변한다.


Creep은 계량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에러이고, 로드셀의 종류에 따라 시간이 다르게 정의된다.


예를 들면, Combined error가 0.05%인 잘 용접된 stainless steel Bending beam은 30분 이상 지나는 동안 기껏해야 0.025%밖에 변하지 않는다. 온도에 따라 Creep이 변할 수 있으므로 Creep을 한정하는 온도 범위 역시 중요하다.

로드셀(LoadCell) 용어 D


Drift

일정한 하중에 대한 출력값(지시 값)이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것


로드셀(LoadCell) 용어 E


Eccentric Load (편하중)

일반적인 하중 축에서 벗어나 로드셀에 가해지는 하중


Error

측정된 하중의 실제 값과 로드셀에서 발생하는 출력값의 차이


Excitation (인가전압)

로드셀의 입력 단자에 가해지는 전압.


대부분 로드셀은 직류 10V DC를 가지나, 일부 로드셀은 15, 20V DC의 입력 전압을 이용하기도 하며, AC와 DC를 입력 전압으로 사용하는 로드셀도 있다.


Load Cell 로드셀 용어


로드셀(LoadCell) 용어 G


Groww Weight (총 중량)

구조물이나 용기, 컨테이너 용기와 내용물을 포함해서 로드셀에 가해진 총 중량


로드셀(LoadCell) 용어 H


Hysteresis

무부하 하중에서 하중을 증가시키며 얻은 측정값과 최대 하중에서 하중을 감소시키며 얻은 값 사이의 같은 하중 위치에서 발생한 로드셀 출력의 최대 편차를 최대 출력값의 %로 나타낸다.


로드셀(LoadCell) 용어 I


Input Bridge Resistance

로드셀 입력 단자 저항. 저항 측정기로 입력 단자를 측정함.

입력 단자에 보상 회로가 삽입되면 일반적으로 출력 단자 저항보다 높다.


Insulation Resistance (절연 저항)

로드셀 전선 피복은 로드셀 몸체에 정상적으로 접지 되지 않는다.

절연 저항은 각각의 전선과 로드셀 몸체(탄성체 - 금속) 사이의 저항이다.

실리콘 형태의 구성 요소로 코팅되지 않는다면, 일반적인 값은 50V 직류에 1,000M 옴 이상이어야 한다.

로드셀(LoadCell) 용어 L


Linearity (직선성)

무하중과 최대 하중 사이에 그려지는 이상적인 직선으로부터 벗어난 측정 곡선의 최대 편차로 최대 출력의 %로 표시함. 하중 증가의 출력값만을 측정함.


Live Load/Net Weight/Net Load (실하중 / 순중량)

계량을 목적으로 하여 측정되는 로드셀상의 중량의 일부


로드셀 Load Cell 용어


Load Cycling and Fatigue (피로 수명)

만약 일정 시간 동안 지속해서 빠르고 주기적인 반복 하중을 작용한다면, 결국 load cell 자체의 피로로 인해 손상이 발생할 것이고, 크기와 반복성 모두에서 영점 출력이 증가하는 증상을 나타낼 것이다.


계량 과정의 하나로 신속하게 채우고 비우는 반복 동작을 하는 기계에 load cell 선정과 설치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많은 경우 Vessel이나 Hopper를 비울 때, 거꾸로 작용하는 하중이 load cell Element에 상당한 피로를 축적한다.


로드셀(LoadCell) 용어 O


Output

가해진 하중과 인가전압에 비례적으로 로드셀에 의해서 나오는 전기 신호. 신호는 mV/V 또는 V/A로 나타낸다.


Output Resistance

로드셀 출력 단자 저항. 저항 측정기로 로드셀 출력 단자 사이의 저항을 측정함. 일반적인 단자 저항은 350, 700, 1000Ω이다.


Overload Limit (과부하 한계)

로드셀은 일반적으로 최대 하중의 150%까지 영구적인 영점 변화 없이 하중을 견디게 되어있다. 그러나 이러한 과부하 한도를 넘으면, 하중을 제거한 후에 영구적인 영점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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