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펀드투자원칙 7가지, 꼭 외워야할 것들 (투자 비법)

by vicddory 2018. 5. 8.

펀드투자원칙 7가지, 꼭 외워야할 것들 (투자 비법)


펀드투자원칙 7가지 플러스 수익률


제가 생각하는 펀드투자원칙 7가지 공유합니다.


1. 짧은 기간 큰 손해를 봤다면 주저 없이 환매하자.

물론, 짧은 기간 안에 다시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펀드투자원칙상, 펀드손해 보는 속도가 일반적으론 펀드수익 내는 속도보다 빠릅니다. 그러니, 환매하고 다른 상품을 찾는 것이 더 낫습니다. (경험상)


2. 과거 펀드수익률에 얽매이지 말자.

최근 3년 적자였어도 최근 1, 3, 6개월 연속 펀드수익이 났다면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 3년 흑자였어도 최근 1, 3, 6개월 연속 펀드손해가 났다면 계속 하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돈벌 수 있는 펀드 투자 원칙[KB연금통중국고배당증권자투자신탁(주식)C-E(NAKB66)]


3. 100억 미만 소형 펀드는 조심하자.

증권사 대표펀드들 특징은 펀드 규모가 천억 이상은 된다는 겁니다. 한 증권사가 여러 펀드 상품을 내놓아도 펀드규모가 큰 곳에 더 많은 관심을 두기 마련입니다.


4. 수수료를 다시 생각하자.

펀드수익이 20% 이상 보장된다면 굳이 생각할 필요가 있을진 모르겠으나, 이왕이면 수수료 낮은 상품이 좋습니다. 펀드투자원칙 상, 펀드 수수료가 낮은 만큼 수익률이 낮을 땐 차이가 크거든요.


5. 단기 펀드투자 경우 임의식과 거치식, 장기 펀드투자 경우 적립식.

음, 그리고 초고위험 상품도 적립식으로 하는 편입니다.


6. 펀드투자원칙, 펀드 수익률 : 확인은 매일 하되 일희일비하지 말자.

6-1. 매일 확인 안 하려거든 1주일에 한 번만 하자.

펀드 수익률을 보면 사람들 마음이 그날그날 달라집니다. 차라리 펀드 수익률 볼 시간에 경제 기사 하나를 더 보세요.

저는 일주일에 한 두 번만 확인하는 편입니다.


펀드투자 원칙 분산 장기 목표[펀드 종류] 저위험, 중위험, 초고위험, 온라인전용 등


7. 펀드투자원칙, 분산투자하자.

목돈을 투자해 큰 펀드수익을 올리는 사람은 있지만, 어디까지나 로또 당첨만큼의 운이 따랐을 뿐입니다.

목돈을 펀드투자해 모두 날려버린 사람은 어디 있을까요? 다들 손해 봤기에 조용히 사는 겁니다. 좋은 일도 아니니 밖으로 이야기를 안 하는 것이죠.


목돈을 한 곳에 투자해 펀드수익을 올린 사람 보다 펀드손해를 본 사람이 월등히 많습니다.

로또 1등을 10번 연속 당첨될 행운이 없다면, 무조건 분산투자하세요.


펀드투자원칙 7가지, 꼭 외워야할 것들 (투자 비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