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퍼즐적금, 최고 금리 3.10% (이율 높은 곳 추천)

by vicddory 2018. 4. 19.

우체국 퍼즐적금, 최고 금리 3.10% (이율 높은 곳 추천)


우체국 smart 퍼즐 적금 금리[돈 모으기! 적금 추천!]


내년에 금리도 오른다고 하지만 얼마나 오를지 모릅니다. 그래서 지금 적금에 가입을 할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우체국 퍼즐적금 추천하고 싶네요.


우선 우체국 통장이 없다면 개설을 먼저 해야 하는데, 제가 SC제일은행이랑 하나은행에서 통장 만들 때 보다는 쉬웠어요. 재직증명서 내면서 회사 경영지원팀 이사님 전화번호 알려주니깐 바로 만들어주시네요. 물론 우체국 적금 때문에 통장 만든다는 말도 해야겠죠.


우체국 퍼즐적금 장점은 6개월에서 1년 미만 단기여도 이자가 꽤 높다는 것인데요. 아래 그림을 참고해 주세요.


우체국 퍼즐적금[돈 모으기! 적금 추천!]


우체국 Smart 퍼즐적금

6개월 ~ 1년 : 기본 1.30% ( + 우대 1.2) = 최고 2.50%

1년 ~ 2년 : 기본 1.50% ( + 우대 1.2) = 최고 2.70%

2년 ~ 3년 : 기본 1.75% ( + 우대 1.2) = 최고 2.95%

3년 만기 : 기본 1.90% ( + 우대 1.2) = 최고 3.10%

이 정도면 우대금리까지 챙겼을 때 우리나라 최고 금리 적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5% 넘는 적금 금리 상품을 다른 은행에서 찾아보기 힘든데 퍼즐적금은 2% 후반에서 3% 초반이니 엄청 높은 거죠.


그리고 저축 한도와 분기별 입금 금액엔 한도가 있습니다.


퍼즐 적금 저축 한도

한도 금액 : 2,000만원

분기당 : 200만원


5월까지만 해도 봄봄 이벤트라고 우체국에서 적금 가입자에게 커피 쿠폰도 주고 휴지도 주고 그랬는데 요즘엔 안 하네요. 이건 좀 아쉬워요. 하지만 높은 우대 금리 보면서 참아야겠습니다!


그러면 퍼즐 미션은 어떻게 달성해야 할까요?


퍼즐 미션은 기간에 따라 주어지는데요. 퍼즐 주제를 먼저 선택하면 날짜와 시간에 맞춰서 미션 알림이 뜹니다. 이때 놓치지 말고 꼭 미션을 달성하셔야 해요!


적금 이율 높은 곳 추천[돈 모으기! 적금 추천!]


위에 그림처럼 다음 미션 알림 날짜와 시간이 뜨니깐 이때 놓치지 말고 확인하세요.


이미 앱테크하는 분들이라면 익숙하실 거예요. 롯데 L포인트 앱처럼 시간 맞춰 손가락 몇 번 움직이면 되는 거라 어렵진 않은데 회사 다니랴 집에서 가족들이랑 씨름하다 보면 간혹 까먹기도 해요. ㅠㅠ


이렇게 Smart 우체국 퍼즐적금 알아봤는데요. 마지막으로 이 적금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두 개 알려드리면서 글을 마칠게요.


1. 예금상품우체국Smart적금 금리 확인 : 바로가기 [링크]

2. 안드로이드 우체국Smart적금 앱 : 바로가기 [링크]


우체국 퍼즐적금, 최고 금리 3.10% (이율 높은 곳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