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은행 근무 시간 4종류 (영업시간 7시까지 연장!!)

by vicddory 2018. 6. 25.

국민은행 근무 시간 4종류 (영업시간 7시까지 연장!!)

오늘 국민은행 근무 시간[KB금융그룹] 국민은행 영업시간이 길~어졌습니다. (근무시간 연장)


2017년 12월 1일부터 KB 국민은행 영업시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은행을 방문하는 고객님들 입장에선 근무 시간이 늘어서 좋은 일이지만, 4시에 업무를 끝내도 매일 8~10시에 퇴근하던 은행원분들 노고는 더 커졌네요 ㅠㅠ. (그래도 탄력 근무제니 괜찮을까 ...)


KB 국민은행 4종류 업무 스타일


1. 오전 09시부터 오후 7시

2.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

4.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


정말 파격적인 영업시간이네요.


은행마다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어서 KB 국민은행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영업 근무 시간을 늘린 것이니 긍정적인 효과는 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우리나라 모든 지점에서 오후 7시까지 영업을 진행하지는 않아요. 은행마다 영업시간이 달라졌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4가지 종류로 바뀌었습니다.



국민은행 영업시간 오후 7시[KB금융그룹] 지점별 영업시간 분류표


저는 국민은행 사용하진 않지만, 은행들이 서로 경쟁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시도가 좋아 보이네요. 아마 자주 붐비는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근무 시간이 더~ 길~어진 국민은행으로 계좌를 옮기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저도 은행 이용하는 입장에서 오후 4시 업무 종료는 너무 짧다고 느꼈습니다. 은행이 4시에 종료하니 증권사도 4시로 옮겨버려서 아쉬웠었는데, 이번에 국민은행의 파격적인 시도를 시작으로 다른 은행으로 이 시도가 번졌으면 좋겠습니다.


국민은행 근무 시간 4종류 (영업시간 7시까지 연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