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얼마 전, 편의점에서 계산하고 카드를 받지 못했습니다. 얼른 편의점 가봤지만 알바생이 "제가 드렸는데요?"라고 하길래 벙쪄서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다행히 점주분이 있으셔서 편의점 CCTV를 돌려봤습니다. 근데 제가 카드를 받아갔습니다. 없는 걸 보니 어디선가 흘린 것 같은데 도무지 기억이 나질 않아 집으로 돌아와 얼른 분실 신고를 했습니다.
저는 ARS 전화번호(1544-7200)랑 홈페이지 분실신고를 해봤는데, ARS 통화는 대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답답했어요. 그래서 신한카드 분실신고하려는 분들은 그냥 카드사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바로 진행하세요.
전화 대기 시간 너무 오래 걸려 ... ㅠㅠ
| 고객센터에서 카드 분실신고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 가기]
먼저 위에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고객센터 메뉴 누르고 왼쪽 메뉴에서 분실신고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신고/재발급신청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화면이 바뀌면서 분실카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엔 발급받은 신한카드 목록이 다 나오는데, 잃어버린 것 같은 카드를 선택하세요.
왼쪽 선택 메뉴에서 카드를 클릭하고 오른쪽 아래 분실신고 버튼을 누르세요.
이렇게 하면 신한카드 분실신고는 완료된 것입니다.
근데, 카드가 있는 줄도 모르고 분실신고했다면? 해제해야죠.
|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이번에도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 메뉴에서 카드분실해제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카드분실해제
여기선 4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 카드 번호
- 카드 고유확인번호(CVS)
- 카드 비밀번호
- 카드 분실접수번호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화면 오른쪽 아래 해제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다만, 본인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엔 추가로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ARS 이용하여 신고하기
마지막으로 ARS 인증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하세요. 화면 가운데 ARS 이용 안내를 누르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 온라인 고객 상담 - ARS 이용 안내
ARS 이용안내 화면이 나오는데 카드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44-7200입니다.
근데 저는 한참 기다렸다가 이용해서 불만이네요. 그냥 위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는 게 더 낫습니다.
어쨌든, 전화를 하신다면 1544-7200으로 전화하시고 1번을 눌러 카드분실신고를 하세요. 2번을 누르면 분실 해제도 접수할 수 있는데, 대기 시간 기니깐 시간 많고 인내력 강한 분들만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