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퍼센트 계산기] PC Baegbunyul, 아이폰 모두의계산기

by vicddory 2019. 8. 27.

일하다 보면 퍼센트 계산기가 필요합니다.

가끔 고객사에서 매출이나 수율 정보 오류가 있다고 하면, 그거 맞추느라 퍼센트 계산기 사용해야 하거든요. 


사무실이라면 Baegbunyul.gen.im에서 확인할 수 있고, 외부라면 아이폰 앱 모두의계산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여러 무료 사이트와 프로그램, 스마트폰 앱이 있는데, 제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와 앱 기준으로 설명할게요.


계산법 외워서 암산하는 분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두의계산기(안드로이드 버전도 있음)를 먼저 설명하고 PC 버전 백분율 계산기 알아보겠습니다.

모두의계산기 (iOS 기준)

앱스토어에서 "퍼센트 계산기" 또는 "모두의계산기"라고 검색하세요.

그러면 킴지영 개발자분이 제작한 앱이 보입니다. (제가 알기론 안드로이드 버전도 있습니다)



평점이 1.5인데 솔직히 이게 왜 1점대인지 모르겠어요.


아무튼 저는 잘 사용하고 있으니 추천하는 앱이고요. 설치하셨다면 실행해 보세요.


정중앙에 퍼센트 계산기가 보이네요. 여길 터치하세요.



이외에, 전기 요금, 연봉, 퇴직금, 단위, 대출 이자 등 메뉴가 많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고 다른 기능도 이용해 보세요.


만약 부동산 대출 알아보신다면, DTI 계산기는 없으니 다른 사이트를 보셔야 합니다.


글을 이어서, 참고로 전 3~5년 장기투자할 생각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모으고 있습니다.



매입가 46,200을 예시로 들 거예요.


아이폰 앱에서 퍼센트 메뉴 터치하면 아래처럼 계산 화면 보입니다.



할인율 비율과 수익율 차이 두 개의 탭이 보여요.


먼저, 제가 보유한 삼성전자 주식 평단이 46,200입니다. 만약 제가 1년 후 20% 수익을 본다면 주당 얼마를 벌게 될까요?


네. 1주당 9,240원을 벌게 되네요.

500주를 평단 46,200원으로 맞추면, 1년 후 4,620,000원의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겠네요. ... ... 그런 날이 오겠죠.


이젠, 왼쪽 탭, 할인율 비율을 확인해 봐요.


계산법 몰라도 백분율 쉽게 구하기계산법 몰라도 백분율 쉽게 구하기


만약, 삼성전자 주가가 크게 올라 주당 80,000원이 된다면? 제 수익률은 얼마나 될까요?


평단 기준으로 주당 33,800원이 올라 수익률은 무려 73.16%네요. 와 ... 기쁩니다. 얼른 팔만전자 봤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행복회로(어려움에도 긍정적으로 생각해가며) 돌려가며, 아이폰 모두의계산기 살펴봤습니다.


이어서, 컴퓨터로 퍼센트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알아봅니다.

Baegbunyul - 퍼센트 계산기

계산기 사이트 - 바로가기


UI가 너무 심플하고 좋아요. 접속하면 아래 화면 보입니다.


전체값 퍼센트 계산 쉽게~전체값 퍼센트 계산 쉽게~


제가 임의로 숫자를 입력했는데요. 4개 메뉴 하나씩 알아볼게요. 그리고 바로 가기 단축키는 제가 안 써봐서 잘 모르겠어요.


전체값의 몇 퍼센트


만약, 저에게 5만원이 있고, 이 중 60%를 놀고먹는 데 쓰고 싶다면, 정확히 얼마를 써야 할까요?


정답은 3만원이네요. 이렇게 계산하기 쉬워요.


전체값에서 일부값 퍼센트


저의 효성중공업 평단은 41,700원입니다. 근데 어제 종가는 32,900원이었어요.

제 평단 기준 종가 대비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네. 78.9%네요. 거꾸로 말하자면 21% 마이너스란 뜻입니다. 하하하하. 계산하기 쉽네요.

다른 값으로 변동되면 몇 퍼센트 증가? 감소?


우리나라도 합법적으로 의약용 대마를 수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뉴프라이드를 매집해서 평단이 2,460원입니다. 근데 어제 종가 기준으로 1,150원이었어요.


그럼 저는 얼마나 손해를 본 것일까요?


네. -53%네요. 저는 뉴프라이드 53% 손해 보고 있는 중입니다. 계산하기 쉽죠?


퍼센트 증가 감소 계산


2008년 이후 최악의 하락장입니다.

코스피가 떨어질 만큼 떨어졌다고 판단하여 레버리지 8,000원일 때 매집했습니다. 어제 종가는 5,775원이었네요.


코스피가 회복되어 레버리지가 30% 상승하면 얼마가 될까요?


네. 30% 상승하면 7,507원입니다. 전 8천원에 매집했는데요? 30%가 올라도 주당 500원 손해 보는 슬픈 사실을 이렇게 쉽게 확인할 수 있네요.



여기까지 퍼센트 계산기 PC, 아이폰 프로그램 확인해 봤습니다. 현타가 오는 슬픈 포스팅이었네요.

다른 계산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도 참고해 보세요.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