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nh멤버스 농협 포인트 캐시백 -> 계좌이체 방법 (nh투자증권)

by vicddory 2019. 10. 1.

농협에서 제공하는 NHmenbers 포인트 사용처 정보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포인트는 뭐니 뭐니 해도 캐시백이 최고입니다.


몇몇 포인트는 특정 계좌로만 캐시백할 수 있는데, nh멤버스 포인트는 농협 계열사 전체 계좌로 이체할 수 있어 활용 폭이 넓습니다.


저는 nh투자증권에 CMA 계좌가 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모으는 증권 계좌로도 활용 중입니다. 똑같은 농협 계열사라 이쪽으로 이체하는 게 저한텐 많이 편리하죠.


이 포스트에선 NH멤버스 아이폰 앱으로 캐시백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NH투자증권 CMA 계좌가 없어도 다른 은행으로 보내면 되니깐 따라 하셔도 무방합니다.


시작할게요.

NH멤버스 앱 실행하고 오른쪽 위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세요.


농협멤버스 앱 처음 화면농협멤버스 앱 처음 화면


화면 중간에 "캐시백" 메뉴가 있으니 이어서 터치하세요.



아래처럼 보유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에 사용 가능한 포인트 3,031p사용처에 사용 가능한 포인트 3,031p


화면을 내리다 보면 중간에 "정보입력" 메뉴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농협 포인트 캐시백할 증권사와 계좌 번호를 입력하고, "계좌 인증" 버튼을 눌러주세요.


농협멤버스 앱 계좌 인증 화면농협멤버스 앱 계좌 인증 화면


계좌이체 가능한 은행은 농협, NH투자증권,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수협은행, 한국수출입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등 20여 개 됩니다.



계좌인증을 마치면, "계좌인증 -> 계좌변경"으로 글자가 바뀝니다.


계좌 인증 완료~!!계좌 인증 완료~!!

이어서, nh멤버스 포인트 중 캐시백할 금액을 입력하고, "입금하기"를 터치합니다.



"모두 캐시백하기"를 체크하면 전체 포인트가 입력되니 편해요.


사용처에 사용 가능한 포인트 3,031p사용처에 사용 가능한 포인트 3,031p


캐시백 된 포인트는 취소되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캐시백하려면 "확인"을 터치하세요.


그리고,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포인트 사용 확인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농협 포인트 캐시백이 처음이라 포인트 비밀번호를 몰랐어요. 그럴 땐 "포인트 사용 확인번호를 잃어버리셨나요?" 버튼을 터치하여 알아내면 됩니다.



위에 "포인트 사용 확인번호를 잃어버리셨나요?"를 누르면 아래 안내 화면이 보입니다.


처음 사용자는 생년월일 6자리라고 합니다.



초기 비밀번호도 생년월일 6자리고, "포인트 사용 확인번호 초기화"를 눌러도 생년월일 6자리로 바뀝니다.


저처럼 처음으로 nh멤버스 계좌 이체할 때 생년월일 6자리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체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0이 된 제 포인트가 보입니다.



자, 저는 nh투자증권으로 이체를 했습니다.


그럼, nh멤버스 포인트가 nh투자증권 CMA 계좌로 캐시백 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nh투자증권 아이폰 앱을 실행하고 "이체내역 - 입출금" 화면을 확인해 봅니다.



이체 입금으로 3013 포인트 이체된 게 확인되네요.


NH투자증권은 주식 거래 수수료 비싸니깐 키움증권 영웅문S 쓰세요NH투자증권은 주식 거래 수수료 비싸니깐 키움증권 영웅문S 쓰세요

받는 통장 표시 내용도 NH멤버스네요.


그리고 NH멤버스 회원 가입한 분들에겐 카카오톡 알림톡 도착도 합니다.



NH투자증권 입금안내 알림톡인데요. NH멤버스에서 입금된 내역이 보이네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CashBack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다른 은행으로도 돈을 보낼 수 있으니 똑같은 방법으로 따라 하셔도 됩니다.


관련 글

엘포인트 사용처 총정리 - 제휴사별 혜택 총망라

[SKT] 롯데카드 텔로 4가지 팁과 텔로카드 신청 후기

롯데상품권 엘포인트 전환 방법 [롯데모바일상품권 사용처]

포인트 모으기, OK 캐쉬백 앱으로 모바일 적립 방법

KICC 이지페이 가맹점 서비스 12개와 전자결제 PG 설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