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 broccoli + 공인인증서로 자산 확인하기

by vicddory 2019. 10. 25.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합니다.

제가 따로 알아보긴 했는데, 다음 카페 여성시대에 올라온 설명 글이 너무 좋아 발췌합니다. 다만, 여자분들 온라인 말투가 적응되지 않아 제 나름대로 단어, 문장은 수정했습니다.



제가 아이폰 유저고 주변 친구들도 다 아이폰 유저라 안드로이드는 있는지 모르겠어요.

처음에 이 어플 홈페이지에 가서 공인인증서 보내기를 해야 합니다. 이 어플로!!!



여기 가서 복사하세요.




어플은 이렇게 생겼어요. 브로콜리!!!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broccoli !!!



터치 아이디 쓰니까 이렇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아니면 번호 치는 것도 가능해요!!!


나는 지금 다 등록해서 .. 아마 다른 분들은 앱 깔면 등록하라고 나올 겁니다!!! 나중에 추가도 할 수 있어요!



처음에 화면이 1번이야 내가 등록한 은행에 있는 모든 돈을 저렇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그래프 위를 보면 부채라는 게 있고, 2번을 보면 부채 클릭해서 나 온 액수입니다 .. 내가 카드 쓴 거랑 부채가 나와요.. 화면을 내리면 3번이랑 4번처럼 나뉘어져 나옵니다.


주식하는 분들 등록 가능한 게 엄청 신기했어요 ...




맨 위 목록에 소비를 누르면 내가 돈 쓴 거 나옵니다 ㅋㅋㅋㅋ

뭐 분류도 하고 예산도 짤 수 있네요!!!


앱에서 확인하는 주식 현황앱에서 확인하는 주식 현황


투자는 주식! ㅎㅎ ... 하.. 내 돈 ... ㅎㅎ...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broccoli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broccoli ~!!!


기타는 이렇게 있어요 !!


처음 화면에서 예금/적금 누르면 이렇게 은행별로 어떤 통장에 얼마가 들어있는지 알 수 있어요!



신용카드를 클릭하면 내가 등록한 카드의 총 내역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쫙 보여줍니다...... 결제 예정일에 얼마 나가는지.. 앱에서 알려줘요.



주식은 등록해야 하는데 저렇게 추가를 하고 등록한 주식 클릭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ㅋㅋㅋㅋ 매수내역은 내가 기억이 안 나서 대충 설정했네요. ㅋㅋㅋ 꽤 유용.... 하... 너 언제 올라...


어쨌든 이렇게 앱에서 나의 자산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내가 은행을 바꾼다든지 새로 다른 은행에 통장을 만들었다! 하면 그 은행에 공인인증서를 등록 먼저 한 다음에!!!


이 어플 설정 들어가서 금융기관/공인 인증서 연동에 들어가서 추가할 수 있어요.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할 때 브로콜리를 빼놓을 수 없는 이유죠.




이건 제가 지금 추가한 은행이랑 카드사, 밑에 금융 기관 추가 있지요! 이거 누르면 됩니다~~~



이게 은행마다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게 좀 많이 귀찮아서 .. 그렇지 좋은 거 같아요!!! 한눈에 볼 수 있고 뭐 예산도 짜고 챌린지도 세우고 그럴 수 있어서 소비가... 좀 달라질 수 있을까..싶고.. ㅎ..


저는 사용하는 은행이 많아서 ㅋㅋㅋ 그냥 제일 자주 사용하는 것만 해놨어요 .. 다른 은행은 잘 사용 안 하고 어차피 적금만 있는 거라서 공인인증서 등록도 귀찮고요. ㅎ

하지만 되게 좋은 어플인거 같아서 달려왔습니다.

문제 있으면 알려줘요!!!


아 추가로 이렇게 상세내역도 볼 수 있어요. 은행마다 안 들어가도 되니까 을매나 편하게여...!!!!!!!



안드로이드 사용하는 다른 분이 이 어플 사용하신데요 !!! 안드로이드에도 있어요!!!!



여기까지 가계부 앱 추천 글 인용이었습니다. PC 환경이 편하다면 가계부 앱 대신 프로그램 찾아보는 것도 좋겠어요.


관련 글

엑셀 가계부 양식 모음 5개 추천합니다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 위플 iColud, Dropbox 연동 가능

1000만원재테크 열 가지 방법! 목돈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