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Visual Studio Code] SVN not found + TortoiseSVN 해결

by vicddory 2019. 11. 16.

vscode에서도 svn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SVN 버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저처럼 TortoiseSVN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에러 해결 방법입니다.


에러 발생 메시지와 visual studio code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마켓플레이스에서 SVN 설치 (Chris Johnston - SUBVERSION)
  2. SVN not found. Install it or configure it using the 'svn.path' setting
  3. TortoiseSVN 재설치 - Command line client tools 옵션 포함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이미 Visual Studio Code에 설치된 SVN입니다.




SVN 2.1.0 Chris Jognston이 배포한 버전입니다.

하지만, svn.path를 찾을 수 없다며 에러가 발생하는데요.




위 그림에서 가운데 Download SVN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경고창이 뜹니다.




subversion apache 사이트로 이동할 것이냐고 묻는데, 링크 열기를 클릭합니다.




화면 맨 아래를 보면 윈도우에 설치할 수 있는 svn 프로그램이 보이는데요. 전 윈도우10 환경이라 TortoiseSVN을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했습니다.


그리고 재설치를 진행하는데요.




기존에 Visual Studio Code와 무관하게 거북이를 설치한 분들은 무조건 Next만 누르셨을 겁니다.

VSCode에서 사용하려면 두 번째 옵션인 "Command line client tools"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tortoisesvn 재설치가 끝난 후 비주얼스튜디오 코드를 재시작하면 정상적으로 sv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에서 발생하는 SVN not found svn.path 에러는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관련 글

svn merge 취소 중 멈춤 - 노트북 인터넷 문제

vscode Visual Studio Code 설치 및 한글 설정 - 윈도우10

Visual Studio Code 2019 1.39 쓸만한 기능 9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