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파일질라 다운로드 : 윈도우10 한글 64bit filezilla 설치 방법

by vicddory 2020. 1. 4.

무료 ftp 프로그램으로 1위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는 파일질라 다운로드 알아볼게요. 저는 회사와 집에서 filezilla 다운로드 한글판을 사용중입니다. 구글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약 8mb)을 검색 후 설치하면 무료 ftp 프로그램 파일질라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회사나 집에서 윈도우10 64bit를 사용 중이라 이번 포스트 또한 한글판 파일질라 다운로드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구글에서 "파일질라 다운로드"라고 검색해보세요.

아래처럼 Download FileZilla Client for Windows 항목이 2개 보입니다. 설치할 윈도우 비트에 맞춰 64bit 또는 32bit를 클릭하세요.





파일질라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에 Download FileZilla Client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하세요.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이 3가지인데요. 오른쪽 FileZilla Pro는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론 무료 ftp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무방하니 맨 왼쪽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약 8mb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더블 클릭하여 파일질라 다운로드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I Agree를 누르면 다음 화면에서 뭔가 선택하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파일질라 사용할 권한 부분인데 위쪽에 Anyone who uses this computer를 선택하세요.




다음 화면에서 중요한 요소가 하나 있는데요. 체크 박스에서 Language files를 꼭 선택해 주세요. 그래야 한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진 아이콘, 쉘 부분인데 원하는 대로 선택하세요.


다음은 파일질라 다운로드 후 설치 경로인데, 원하는 폴더를 선택해 주세요.




다음은 Accept를 선택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Start FileZilla now를 선택하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자, 여기까지 filezilla 다운로드 후 설치가 끝났습니다.


파일질라를 실행해 보세요. 구글에서 설치 파일 받아 윈도우에 설치할 땐 메뉴가 계속 영어였지만, 실행해놓고 보니 한글이란 걸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접속할 사이트를 추가하려면 아래 그림처럼 New site를 클릭하고, 프로토콜, 호스트, 포트, 암호화, 사용자,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근데, 이 정보는 서버를 담당하는 사람이 알려줘야 입력할 수 있으므로 꼭 물어보도록 하세요.


아래는 제가 회사에서 설정한 내용입니다.




호스트 포트 사용자 등을 입력하고, 화면 아래 연결을 누르면 됩니다.



접속 기준으로 왼쪽이 내 컴퓨터 로컬 경로고 오른쪽 화면이 ftp 프로그램이 접속한 경로의 폴더 트리입니다.


이렇게 무료 ftp로 유명한, 파일질라 다운로드 64bit 방법 알아봤고요. 만약, C# 다루는 분이 FTP 프로그램 제작하신다면 이 글 "C# FTP 예제 5개"을 함께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에서도 검색하면 되는데, 구글처럼 32비트, 64비트 링크가 따로 나오지 않아 조금 불편합니다. 되도록 구글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참고로 파일질라는 리눅스, 맥os, 윈도우에서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모두 똑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