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구라제거기 다운 및 사용법 (윈도우10) : 보안프로그램 삭제

by vicddory 2020. 2. 25.


컴퓨터 느려졌을 때 정말 답답하죠. 특히, 요즘처럼 연말정산 때문에 은행 사이트 일일이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샌가 윈도우10에 20개가 넘는 은행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런 금융권 보안 프로그램은 안정성도 떨어지고 지나치게 사용자 PC의 권한을 제어하기 때문에 보안프로그램 삭제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런 백해무익한 보안프로그램을 한방에 삭제해 주는 역할을 구라제거기가 담당합니다. 이 편리한 구라제거기 다운에서 설치, 사용 방법까지 한방에 소개합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후 압축 풀기


2020년 1월 7일 2.23 버전이 업데이트되었고 현재 최신버전입니다.

티스토리 TUES.me 님 블로그인데, 위 사이트 가운데에 HoaxEliminator2.23.rar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rar 파일로 압축된 구라제거기를 다운로드하여 반디집을 이용해 압축을 풀어주세요. 반디집이 없다면, 지금이라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rar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며 "여기에 풀기(X)"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암호 입력 창이 뜨는데요. TEUS.me 님 다운로드 페이지에 보면 패스워드 있으니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압축을 풀면 x86, x64 2개의 폴더가 보이는데요.

자신의 컴퓨터 윈도우10 OS 버전에 맞춰 폴더를 열어보세요.



폴더 안에는 Hoax Eliminator.exe 실행 파일 한 개가 보입니다.



이것으로 구라제거기 다운로드 후 압축 풀기 과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컴퓨터 느려졌을 때를 대비해 미리 반디집 설치하는 것도 좋겠네요.

구라제기거 실행하기

사용자마다 OS 버전과 구라제기거 실행 환경이 다를 텐데요. 저는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때문에 바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아마, 저와 같은 증상을 가진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하는데요.



Windows의 PC 보호 창에서 실행한다고 클릭하여 위 사진처럼 화면을 전환합니다. 그리고, 경고창 아래에 있는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구라제거기를 실행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삭제하기


구라제거기 다운 후 압축 풀고 실행한 화면입니다. UI 자체는 심플합니다.


저는 고클린을 사용하여 이미 보안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한 상황이라 아무것도 없을 줄 알았는데, 2개가 남았었네요. 고클린에서 놓친 게 있나 봅니다.


어쨌든, "목록 다시 읽기"를 눌러 악성과도 같은 보안 프로그램 리스트를 갱신하고요. "목록에 없는 구라도 삭제"를 클릭하여 보안프로그램 삭제합니다.

... 근데, 삭제가 안 되네요???



분명히 삭제를 눌렀는데 안 지워졌습니다.


이럴 땐 당황하지 말고, "모두 제거"를 클릭하여 보안 프로그램 삭제합니다.



네. 삭제가 되네요.


  • MaWebSAFER_STDEP(remove only)
  • SecuKit NXS


이 2가지 프로그램은 구라제거기 삭제 리스트에 반영이 안 되었나 봅니다. 그래도 지우라고 찾아주는 게 어딥니까?!!!! 전 바로 삭제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결제 플러그인 ... 미련없이 삭제하여 컴퓨터 느려졌을 때를 대비했습니다.


자, 이렇게 컴퓨터 느려졌을 때 사용하는 구라제거기 설치 후 사용을 해봤는데요. 고클린처럼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올지는 미지수입니다. 안드로이드 권한 접근 후 제어는 윈도우10 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라서요. 아무튼, 이런 좋은 프로그램 때문에 좋은 컴퓨터 환경 유지할 수 있게 되었네요.


관련 글

고클린 사용법

7z 압축풀기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