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 환매 기준일 기준가격 수수료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을 기준으로 펀드 환매 기준일 기준가격 수수료까지 3가지를 설명합니다.

일단, 아래 사진을 보면서 환매 수수료와 환매 지급일 기준을 먼저 봐주세요.


[펀드 매도 시점][펀드 매도 시점]

(해외주식형은 일반적으로 국내형 보다 지급일이 길다)


펀드 환매 (수익증권 환매)


이 투자신탁의 수익증권은 판매회사 영업시간 중 판매회사의 영업점을 통해 직접 환매하거나, 판매회사가 온라인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 환매할 수 있습니다.

기준가격 (환매청구 시 적용되는 기준가격)


A. 17시 이전에 청구한 경우 : 환매를 청구한 날로부터 제4영업일(D+3)에 공고되는 펀드 기준가격을 적용하여 제8영업일(D+7)에 관련 세금 등을 공제한 후 환매대금을 지급합니다.


B. 17시 경과 후에 청구한 경우 : 펀드 환매를 청구한 날로부터 제5영업일(D+4)에 공고되는 펀드 기준가격을 적용하여 제9영업일(D+8)에 관련 세금 등을 공제한 후 환매대금을 지급합니다.


여기서 말한 영업일은 위 그림에 나온 미래에셋인사이트증권자1호 상품 기준입니다. 펀드 환매 기준일은 상품마다 다릅니다.


[펀드 매도 시점][펀드 매도 시점]


※ 기준시점은 판매회사의 전산시스템에 의하여 거래전표에 표시된 시각으로 구분 처리합니다.


다만, 수익자의 개별적인 매입 또는 환매 청구 없이 사전 약정 때문에 주기적으로 집합투자증권의 매입 또는 펀드 환매 업무가 처리되는 경우에는 기준시각 이전에 매입 또는 환매청구가 이루어진 것으로 봅니다.


[펀드 매도 시점][펀드 매도 시점]

(수수료는 국내형이 대게 적다)


 C. 판매회사가 해산, 인가취소, 업무정지등의 사유(이하 "해산 등")로 인하여 펀드 환매 청구에 응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집합투자업자에게 직접 청구할 수 있으며, 집합투자업자가 해산 등으로 인하여 환매에 응할 수 없는 경우에는 신탁업자에게 직접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모투자신탁 수익증권의 환매 청구 : 집합투자업자는 모투자신탁에 환매를 청구하지 않더라도 이 투자신탁의 자금으로 환매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아닌 한 수익증권의 환매청구를 받은 날에 모투자신탁에 환매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펀드 매도 시점][펀드 매도 시점]

(수수료는 상품마다 다르다)


수수료


이 투자신탁은 수익자가 환매를 청구하는 경우 수익자가 수익증권을 보유한 기간(당해 수익증권의 매수일을 기산일로 하여 환매 시 적용되는 환매 기준가격 적용일까지)별로 다음과 같이 펀드 환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부과된 펀드 환매 수수료는 환매대금지급일의 다음 영업일까지 투자신탁의 재산으로 편입됩니다.


펀드 환매 기준일 기준가격 수수료


1. 종류 A1, 종류 A-e, 종류 S : 30일 미만 환매 시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 환매 시 이익금의 30%.

2. 종류 C1, 종류 C-e, 종류 C-s : 90일 미만 환매 시 이익금의 70%


펀드 환매, 할까? 말까? 고민될 땐!


마지막으로 제가 사랑하는 언론사. 한국경제 영상 소개하며 글을 마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