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웹투어 제주도(국내항공) 예약번호/항공권 확인 - 비회원 e티켓

by vicddory 2020. 8. 4.
반응형


먼저 제주도를 포함한 국내선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점 몇 가지가 있는데요.


1. 국내선은 e티켓이 없습니다. 공항 무인티켓발권기나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권 받으시면 되고요.

2. 신분증은 필수이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의료보험카드 중 하나는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3. 생년월일 잘못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국내선은 비행기 예약할 때 입력하는 정보가 단순히 성인, 소인 구분하는 용도라 신분증만 잘 챙기시면 됩니다.

4. 여행사 통해서 비행기표 예약 시 항공사에선 예약 내역이 조회될 수도,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번에 웹투어를 통해 부산항공 제주도 가는 비행기표를 예약했는데요. 오늘은 웹투어에서 예약번호 확인하고 예약했던 비행기 정보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웹투어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세요. 그리고 화면 오른쪽 상단의 "my"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my"를 터치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화면 아래 "예약번호 찾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이제 예약번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김포공항에서 제주도로 가는 비행기 예약 정보를 확인해야 하므로 "예약한 상품 : 국내항공"을 선택하고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10초 이내에 문자가 한 통 올 겁니다.



예전에 웹투어에서 제주도 가는 비행기(부산에어)표를 예약했었고요. 당시 이메일과 예약번호를 문자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웹투어 앱으로 돌아가세요.


그리고 "비회원 예약확인"을 터치하고 이름과 방금 확인한 예약번호를 입력합니다. 화면 맨 아래 "비회원 예약확인"을 눌러 비행기를 조회하세요.



정상적으로 입력하셨다면 아래처럼 실제로 로그인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하지 않아서 게스트 고객님 반갑다고 하네요.


이 화면 아래쪽에 제가 예약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에어부산으로 김포에서 제주가는 항공편이 확인됩니다.


결제완료된 것도 확인되고요. 출발일시, 예약일시, 예약번호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웹투어 앱 화면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항공정보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항공사 예약번호와 여행사 예약번호가 있습니다.


에어부산에서 항공사 예약번호로 조회하면 확인이 안 됩니다. 김포공항가서 무인티켓발권기를 통해 확인하고 탑승권 받아야겠네요.


여행사 통해서 예약하면 항공사에선 직접 조회가 안 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여행사 웹투어 통해서 예약하고 항공사에서 조회 안 되니깐 불안해서 직접 전화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럴 수 있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리니 꼭 기억해주세요.



이번 여름에 부모님 모시고 효도여행 떠나게 되었습니다. 성수기라 비행기표는 성인 1인에 편도 110,000원.


어머니 개인 사업 때문에 극성수기에 제주도로 향하게 되었지만, 비행기표 비싸면 어떻습니까. 공짜로 키워준 댓가에 비하면 극히 미미한 금액인데요.


오늘은 웹투어를 통해 제주도(국내선) 비행기표 예약 후 웹투어 앱을 통해 예약 정보 확인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