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

쎈 중등 수학 3 상 답지 pdf [2021년 2020년] 다운로드

by vicddory 2021. 5. 8.

이 글을 통해 쎈 중등 수학 3 상 답지 소개할건데요. 이 문제집에 대해 먼저 이야기해 보고 글 중간에 쎈 중등 수학 3 상 답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집에 있으면서 쎈닷컴 교육방송을 들으면서 많이 구입하는 책입니다. 학원을 가지못하고 집에 있으면서 인강으로 방송과 함께 연개해서 들을수 있는 점이 좋고, 개념쎈보다는 기본서로 쎈이 더 마음에 들어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집에서 방송과 함께 연개해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편입니다.

 

쎈 중등 수학 3 상 답지는 좋은책신사고에서 출판한 홍범준, 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공저의 개념 SSEN쎈 중등수학 문제집입니다. 쎈은 유명해서 두말할 필요가 없죠? 다양한 개념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고요. 항상 개념 쎈 구매해서 사용하는 학부모, 학원 강사, 과외 선생님들도 많습니다. 쎈 중등수학 말고 다른 책들도 다 잘 구성되어 있어서 좋아요. 믿고 쓰는 좋은책신사고 문제집입니다.

 

특히 복습으로 풀이과정으로 구매하면 좋은데요. 답안지 풀이과정 좋아서 반복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듯 합니다. 그래서 개념쎈으로 중학교 수학 1학년 상 부터 시작해 3학년 개념북까지 학습하는 학생들도 많아요. 심화는 다루지 않으니 개념학습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 첫 문제집으로도 추천하고 싶네요. 예제, 유제, 소단원 끝내기 문제 풀이, 단원평가, 분책된 워크북까지 알차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쎈 중등 수학 3 상 답지 소개합니다. 2021년 자료와 2020년 자료 함께 소개하니깐 문제집에 맞춰서 올바른 답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2021 쎈 중등 수학 3 상 답지]

2021 쎈 중3상 빠른정답.pdf
0.97MB
2021 쎈 중3상 정답및해설 part.1.pdf
7.32MB
2021 쎈 중3상 정답및해설 part.2.pdf
7.82MB
2021 쎈 중3상 정오표.hwp
0.03MB

 

[▼ 2020 쎈 중등 수학 3 상 답지]

2020 중3-1 정답.pdf
6.63MB
2020 중3-1 해설 part.1.pdf
7.57MB
2020 중3-1 해설 part.2.pdf
7.63MB
쎈 중3상 답지(1).pdf
7.80MB
쎈 중3상 답지(2).pdf
8.22MB


 

쎈 중등 수학 3 상 답지의 개념북으로 한번 훑어 풀고 워크북으로 문제만 다루어 푸니 한학기 과정을 복습하고 다질 수있어서 좋으실 겁니다. 무엇보다 워크북 자체의 문제의 양과 질이 상당히 좋아서 한학기 정리도 잘되는듯 합니다. 선생님이나 기초를 다지는 학생의 경우 무조건 보는 편이 좋은데요.

 

아이들이 보통 수학은 어려워하는데 이 책은 기본 개념 잡기에 괜찮아서 꾸준히 보셔야 합니다.

너무 두껍지 않아서 아이가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유형 복습책이 따로 있어서 과제로 내주기도 좋죠.

 

다른 수학기본서는 너무 두꺼워서 하기싫어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개념쎈은 얇아서 그런지 곧잘 푸는 모습을 보실 겁니다. 난이도도 많이 어렵지 않고 적당하고요. 이 책과 쎈 문제기본서 병행하고 있는데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사실 개념서만 보기에는 문항수가 적어서 복습하기 힘든데, 문제기본서는 문제양이 많아서 대만족 하실 겁니다.

 

또한, 교육과정이 바뀌었기 때문에 교과서 내용이 중2와 중3과정에서 약간의 변동이 생겨서 (2020년)개념 쎈 교재가 반가울 겁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쎈 문제집으로 수학 공부를 해오던 학생들은 이번에도 쎈 문제집을 선택하면 좋죠. 개념정리가 잘 되어있는 기본서가 필요하여 이번에는 문제기본서와 개념 문제집을 둘다 구입하는 걸 추천하며, 개념정리와 함께 다양한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네요.

주로 학원에서 푸는 문제집인데요. 개념쎈은 개념이 좀 약하죠. 처음 공부하기에 부족해보이지만 학원에서 이 책을 많이 씁니다. 이유는 다른 개념책과 병행하기 좋기 때문이죠. 이 책을 풀고 나서 워크북을 풀어도 그냥 쎈을 풀면 오답이 많아요. 하지만 이 책을 풀땐 오답률이 적은데 출판사에서 이걸 노린 것 같기도 하고, 이책과 쎈과의 갭이 크게 느껴져 좀더 문제의 깊이와 개념이 자세하면 어떨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또한, 중 3 수학 목차와 다른 문제집 답지도 소개하니 아래 글도 함께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중3 고등 수학 선행 학습 필요성]

 

중3수학목차 선행 학습 필요성 = 고등 수학 기본

출처는 점프해커스입니다. 학생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이제 기말고사 시즌이 다가온 만큼 모두 열심히 공부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기말고사가 끝나면 우리 학생 여러분들께서는 겨울방학을 준

coderlife.tistory.com

[▼ 일품 중등 수학 3 답지]

 

일품 중등 수학 3 (상) (하) 564제 (2021년) 답지 pdf

오늘 소개할 자료는 일품 중등 수학 3 (상) 564제 (2021년) 답지 pdf 파일입니다. (상) (하) 합본입니다. 일품 역시 중고등 학생들이 내신 대비를 할 때 필수로 거치는 문제집 중 한 권입니다. 개념 유

coderlife.tistory.com

[▼ 개념원리 중학 수학 답지]

 

개념원리 중학 수학 3-1 3-2 답지 pdf 2018 2019

2020년에 개념원리 중학 수학3은 수학 개념서 세트로 출간되었습니다. 개념원리 최주연 선생님의 인강도 있으며, 해당 강좌는 중등 개정수학의 개념부터 잡아준다고 합니다. 중3 수학을 한 문제

coderlife.tistory.com

[▼ 쎈 라이트쎈 개념쎈 수학 답지 모음]

 

쎈 라이트쎈 개념쎈 중등 수학 1, 2, 3 답지 모음 (회원가입 X)

쎈 시리즈 중등 수학 답안지 모음입니다. 지금은 좋은책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 가입 후 일일이 하나씩 찾아가 다운로드해야 하는데요. 제가 그 답안지 한데 모아 소개합니다. 다운로드

coderlife.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