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토리텔 다운로드 후 윌라, 밀리의서재 비교

by vicddory 2023. 11. 15.
반응형

글에 생명을 불어넣는 윌라와 스토리텔 다운로드 오디오 그리고 밀리의 서재를 사용해보았다. AI로 듣다가 성우의 목소리로 책을 읽어주니 생동감도 있고 책 속의 인물들이  숨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서 좋았다. 두 오디오 북의  플랜과 사용하면서 느낀  점  , 그리고 밀리의 서재까지 한번 정리를 해보았다.

 

목차

     

    [추천! 스토리텔 다운로드하기]

     

    스토리텔 다운로드 & PC버전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설치 및 자주묻는질문 5가지 - 프로그램 다운

      스토리텔 다운로드 페이지. 스토리텔은 본사가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한 세계 최대 구독형 오디오북, 전자책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   Storytel 다운로드 👆   평점 : […]

    nekako.com

     

    구독 플랫폼의 플랜

    스토리텔 윌라 밀리의 서재
    플랜

    11.900원   1인 사용

    17.000원   2인 사용

    23900원    3인 사용

    [다운로드]


    플랜:

    9.900원  2인사용
     
    B2B    기업교육 

    B2B   기업복지

    B2B  기업비즈니스



    플랜 :
           
    전자책  9.900원 (연 99.000원)
               
    종이책 15.000원(연 183.000)
            무제한 + 2달에 1번 종이책+전자책

     

     

    윌라 스토리텔 장점

    혼자서 진도 나가기 벅찬 두꺼운 책이나 필요에 의해 억지로 읽어봐야 하는 책  같은 경우는 마음부터 무거워진다. 그런 책들은 오디오로 성우의 목소리를 통하여  조금 편하게 접할 수 있었다 . 들으면서 이해가 안 되거나 궁금한 것은 두 번째로 책을 보고 들이니 훨씬 거부감이 덜 들어서 좋았다.

     

    설거지, 청소 등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해야 할 때 내가 좋아하는 소설을 들으면서 하니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기분 좋게 일을 할 수 있다. 지하철, 산책을 할 때 음악을 듣는 것보다 더 안정적이었던 것 같다.

     

    출판한 지 오래된 책은 잘 안 보는 경우가 많은데 오디오북을 통하여 오래된 책 속에서 정말 10년이 넘은 지금에 와서 들어도 너무 좋은 책들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새삼 그런 책을 쓴 작가들에게 감탄을 표한다. 곁에 두고 한 번씩 보고 싶은 책들은 당근이나 중고나라를 통하여  소장을 하고 중요한 글귀는 밑줄도 긋는다.

     

    어떤 책은 저자가 직접 읽어주어서   저자와 독자가  함께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 같았고 또  작가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스토리텔은 한국어 버전, 영어 버전, 중국어 버전도 있다. 외국어를 공부하거나 어린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는데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머니머니 해도 성우가 읽어주니 문장 속 인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사람 냄새가 나서 좋았다.

     

    단점

    좀 불편하다고 느낀 점

     

    그때그때 메모를 해야  하는 것이 번거로웠고,   다시   체크를 해보고 싶은데 어디쯤에서 내가 밑줄을 긋고 싶은 충동을 느꼈는지 알 수가 없다.   다시 재생, 멈춤을 반복하며  확인을 해야 됐었다

     

    듣기는 좋으나 그만큼 머리에 남는 것이 별로  없는 것 같았다. 휘발성이 강한 것 같다.

     

    클래스가 있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강의 현장이다 보니  시끄럽고 음질도 그다지 좋지가 않았다

     

    어떤 부분은 성우의 개인적인 감정들이 많이 이입이 된 것 같다.

     

    스토리텔 사용설명서

    재생 버튼 좌우로 15초는 잠깐 화장실이나 다른 용무가 있을 때 돌아와서 바로이어서 듣기를 하면 스토리가 끊기는데 이때 15초 앞으로 당겨서 내용을 들으면 집중 또는 감정이입이 잘 된다.

     

     

    위의 두 사진은 윌라와 스토리텔의 책 목록 리스트 버튼이다. 클릭하면 책의 정보와 구성과  목차, 소제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가각 목차마다 소요되는 시간이 나와 있다. 듣고 싶은 목차를 골라서 듣는 재미도 쏠쏠하다.

     

     

    위의 두 사진 중 ↓ 는 다운로드가 필요하시면 클릭하고 달 버튼은 맞춤형 타이머이다. 앞으로 오디오 들을 시간을 미리 정할 수 있다.

     

     

    숫자 1.0은  청취 배속을 표시하는 수자이다. 1.0 버튼을 클릭하면 배속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밀리의 서재

    AI의 특이한 소리가 집중력을 떨어뜨려서 그냥 취소하거나 꺼버린 경우가 많다. 가끔  저자가 직접 읽어주거나 성우가 읽어주는 책들도 있다.

     

    성우가 읽어주는 것은 감정이 실려있다면   AI는 감정이 없기 때문에 오히려 충실한 나의 생각을 가질 수 있어서 좋을 때도 있긴 하다.

     

    밀리의 서재는 신간들이 많이 비치가 있어 텍스트로 책을 음미할 수도 있고 다양한 책을 접해볼 수 있는 곳이다. 

     

    리딩북이라는 카테고리에서는 책의 중요한 줄거리를 요약하여 읽어준다. 시간이 빠듯하거나 내용의 줄거리가 궁금한 경우 활용하기가 좋은 부분이다.

     

    개인적으로 윌라보다 스토리텔쪽으러 마음이 기운다. 성우의 목소리가 표현이 더 좋았던 것 같다. 이상 스토리텔링과 윌라 그리고 밀리의 서재에 대한 소감이다.

     

    [스토리텔 다운로드]

     

    스토리텔 다운로드 & PC버전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설치 및 자주묻는질문 5가지 - 프로그램 다운

      스토리텔 다운로드 페이지. 스토리텔은 본사가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한 세계 최대 구독형 오디오북, 전자책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   Storytel 다운로드 👆   평점 : […]

    nekak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