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티즌코난 다운로드 - 악성앱 검사 피싱아이즈 아이폰 차단 방법

by vicddory 2023. 11. 21.
반응형

 

2000년대 금융기관을 사칭한 이른바 ‘김미영 팀장’으로부터 걸려오는 전화가 전화금융사기를 대표했다면, 요즘엔 금융기관·공공기관의 앱과 유사한 형태로 보이는 악성앱과 가족의 모바일 메신저 프로필을 사칭하는 형태로 범행수단이 진화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예방이다. 나날이 진화하는 전화금융사기라지만 예방책의 핵심은 ‘악성 모바일 앱’의 차단이다.

 

보이스피싱 뉴스

사복여경 보이스피싱 현장 검거 진화하는 전화금융 사기 위조 우편물 신종 피싱 주의

 

수차례 신고된 보이스 피싱 목소리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시티즌 코난’이라는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간편하게 악성 앱을 차단할 수 있다. 이 앱은 경찰이 개발해 배포했다. 앱을 실행해 검사버튼을 누르면 단 몇 초만에 휴대전화에 악성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보이싱피싱이 휴대전화에 악성앱을 깔도록해 경찰이나 금융기관에 보낸 문의 전화까지 가로채는 수법을 쓴다는 점에 주목해 개발 됐다. 시티즌 코난은 한 번만 설치하면 악성앱 설치되는 것을 항상 실시간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다 무료로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했으면 좋겠다.

 

목차

     

     

    시티즌 코난

    앱 정보

    시티즌코난 -  위한 보이스피싱 악성 앱 순간 탐지기(구 피싱아이즈 폴리스)로서 *피싱아이즈*와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시티즌코난(=피싱아이즈 폴리스)은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와 ㈜인피니그루에서 개발 및 공동 운영 됩니다.

     

    시티즌코난은 일선의 경찰관들의 요청으로 개발된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악성앱을 탐지하기 위한 악성앱 순간 탐지기이며, 구 피싱아이즈 폴리스와 같은 앱입니다.

     

    시티즌코난 주요 기능

    * 각종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전화 가로채기앱, 금융기관 사칭앱, 경찰/검찰 등의 공공기관 사칭앱, 의료 사칭앱, 택배/쇼핑 사칭앱, 몸캠 악성앱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합니다.

    * 설치된 악성앱 외 미설치된 악성파일 (.apk / .zip) 탐지 및 삭제 기능

     

    앱 접근 권한 안내

    2017년 3월 23일부터 시행되는 스마트폰 앱 접근권한 관련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정보통신망법에 근거하여 시티즌코난은 서비스에 반드시 필요한 항목만을 접근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필수 접근 권한 저장공간 : 미설치된 악성앱 검사 및 삭제 기능 제공

     

    * 안드로이드 6.0 미만 운영체제의 경우, 접근 권한에 대한 개별 동의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단말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여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 6.0 이상으로 업데이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폰 악성앱 차단 방법


    차단 모드를 통해 극히 드물지만 매우 정교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차단 모드란 무엇입니까?

    차단 모드는 최고 수준의 선택적 보호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신분 또는 직업 때문에 가장 정교한 디지털 위협의 개별 표적이 될 소지가 있는 극소수의 개인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이러한 공격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차단 모드가 활성화되면 기기가 일반적인 경우와는 다르게 작동합니다. 고도로 표적화된 용병 스파이웨어가 악용할 가능성이 있는 공격 지점을 줄이기 위해 특정 앱, 웹 사이트 및 기능이 보안상 엄격하게 제한되며 일부 환경은 아예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차단 모드가 기기를 보호하는 방법 : 차단 모드가 활성화되면 다음을 비롯한 일부 앱 및 기능이 다르게 작동합니다. 전화 통화와 일반 문자 메시지는 차단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도 계속 작동합니다. SOS 긴급 통화와 같은 긴급 기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① 메시지

    특정 이미지, 비디오 및 오디오를 제외한 대부분의 메시지 첨부 파일 유형이 차단됩니다. 링크, 링크 미리 보기 등의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웹 브라우징

    복잡한 특정 웹 기술이 차단되어 일부 웹 사이트가 느리게 로드되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웹 서체가 표시되지 않거나 이미지가 유실된 이미지 아이콘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③ FaceTime

    이전에 통화한 적이 없는 사람이나 연락처로부터 걸려 오는 FaceTime 통화가 차단됩니다.

     

    ④ Apple 서비스

    이전에 초대한 적이 없는 사람이 Apple 서비스에 대한 초대를 보내는 경우(예: 홈 앱에서 집을 관리하도록 초대) 해당 초대가 차단됩니다.

     

    ⑤ 공유 앨범

    사진 앱에서 공유 앨범이 제거되고 새로운 공유 앨범 초대가 차단됩니다. 이러한 공유 앨범은 차단 모드가 활성화되지 않은 다른 기기에서는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차단 모드를 끈 경우에는 기기 설정에서 공유 앨범을 다시 켜야 합니다.

     

    ⑥ 기기 연결

    iPhone 또는 iPad를 액세서리나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려면 기기의 잠금을 해제해야 합니다.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 노트북을 액세서리에 연결하려면 Mac의 잠금이 해제되어 있고 명시적인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⑦ 구성 프로파일

    차단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기기에 구성 프로파일을 설치할 수 없으며 기기를 모바일 기기 관리 또는 기기 감독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시티즌코난 다운로드 바로가기]

     

    시티즌코난 다운로드 &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설치 및 자주묻는질문 5가지 - 프로그램 다운로드

      시티즌코난 다운로드 페이지. 악성 앱 순간 탐지기이며, 구 피싱아이즈 폴리스와 같은 앱.   시티즌코난 다운로드 👆   평점 : ⭐⭐⭐⭐⭐ 지원OS : 윈도우, 안드로이드, […]

    nekak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