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df 뷰어 다운로드, 어도비 리더 한글 설치 방법 알아보기

by vicddory 2023. 11. 24.
반응형

pdf 파일을 열어서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pdf 뷰어 다운로드 및 어도비 리더 한글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급하게 pdf파일을 열어서 확인해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필요할 때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난감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부터 설치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뷰어-썸네일

 

목차

     

    pdf 뷰어 다운로드

    pdf는 어도비(Adobe)가 1992년에 출시한 문서 파일 포맷입니다. ISO 32000으로 국제 표준화가 되어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문서 파일의 형식입니다. 많은 회사에서 무료 pdf 뷰어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pdf를 개발한 어도비에서 직접 배포하는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DC(Adobe Acrobat Reader DC)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뷰어-검색

     

    어도비-리더-공식-홈페이지-배너

     

    검색창에 '어도비 리더'를 검색하시고, '어도비 리더' Adobe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좌측 하단에 'PDF 리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pdf-리더-다운로드-영어-한글-변환

     

    pdf 뷰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데요. 저처럼 처음에 영어로 뜰 수가 있습니다. 영어에서 한글로 변환하기 위해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좌측 하단에 'Change Region'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한국으로 변경해 주세요.

     

    pdf-리더-한글-다운로드-및-추가-설치-확인

     

    pdf 뷰어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을 같이 설치하는 체크 박스가 있는데요. 추가 설치를 원치 않는다면 체크를 해제 후 'Acrobat Reader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다운로드-옵션

     

    다운로드 버튼 밑에 '추가 다운로드 옵션'을 눌러 운영체제/언어/버전을 선택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다른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같이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 운영체제 : Windows 11(64비트), WIndows 10(64비트) 버전 1809 이상, Windows Server 2016(64비트) 또는 Windows Server 2019(64비트), macOS, iOS, Andoroid 등
    • 프로세서 : 1.5 GHz 이상
    • RAM : 2GB 이상
    • 저장 공간 : 1GB 이상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영어+다른 언어)
    • 해상도 : 1024 ×768 화면 해상도

     

    설치 방법

    설치파일-실행

     

    이제 다운로드하신 설치파일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방법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설치현황 게이지가 다 찰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설치 시간이 아주 짧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오래 걸리지도 않습니다.

     

    설치-완료

     

    설치 과정 중에 오류가 나지 않고 설치 완료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되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pdf 뷰어를 실행하기 위해 노란색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어도비 리더를 실행하면 pdf파일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pdf 뷰어 프로그램인 어도비 리더 'Adobe Acrobat Reader DC' 한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급하게 pdf 파일을 확인해야 하는 난감한 상황이 펼쳐져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어도비 PDF 다운로드 - 프로그램 다운로드 | 소프트웨어(앱) 설치대행

      어도비 PDF 다운로드 페이지. 무료 PDF 뷰어 프로그램.   ADOBE PDF 다운로드 평점 : ⭐⭐⭐⭐⭐ 지원OS :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nekako.com

     

     

     

    무료 어도비 PDF 다운로드 및 온라인 툴 24개 사용하기 - 정보은행

    어도비 PDF 다운로드는 Adobe에서 제공하는 PDF 관련 툴로, PDF를 최초 개발한 회사입니다. 다른 제품으로는 흔히 알고 계시는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프로 등이 유명한데요. 이번에는 어도비 PD

    abts.co.kr

     

     

     

    기업 무료 pdf 뷰어 사이트 4 : 편집 변환 만들기 프로그램 - 프로그램 다운로드 | 소프트웨어(앱)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pdf 사이트 소개합니다. 뷰어, 편집, 변환, 만들기까지 가능하니깐, 기업 라이선스 문제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4개 사이트 적극적으로 […]

    nekako.com

     

    https://codingcoding.tistory.com/238

     

    adobe creative cloud 다운 설치 및 어도비 결제 방법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adobe creative cloud 소개하는 글입니다. 일반 설치형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어도비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다운로드 후 설치해야 하므로 많은 분들이 설치하는 방법을 조금

    codingco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