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회사 노트북에 강제로 설치된 ahnlab safe transaction 때문에 브라우저 동작이 매우 느립니다. 대체 이걸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와중에 아래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요. 제거 또는 환경설정 변경이 정답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회사 보안 내규 때문에 위 영상대로 프로그램을 지우거나 기능을 끄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집에선 데스크탑에 설치된 이 프로그램을 삭제해 한시름 놓았네요. 쓸데없는 보안 프로그램 때문에 고민인 분들은 위 영상 보시거나 포스트 발췌본을 보시며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인터넷 뱅킹, 관공서, 금융기관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설치하는 보안 프로그램 종류가 제각각이라 2~3곳만 이용해도 10개 이상의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된 걸 제어판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한 다음 종료하더라도 백그라운드에 구동되기도 하고, 컴퓨터 부팅 시 구동되는 것들은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인터넷 뱅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설치하는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입니다.


    컴퓨터를 부팅할 때 실행되고 웹서핑을 할 때, 위험한 사이트 차단 또는 기타 개인 보호에 관련된 팝업이 뜨지 못 하도록 알림, 경고 팝업이 수시로 뜨기에 지속적으로 창을 수동으로 닫아야 하니 엄청나게 거슬립니다.


    이럴 때는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거나 제어판에서 삭제를 하는 게 제일 좋지만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 한다면, 보안 관련 기능이 뜨지 않도록 설정 메뉴에서 변경하는 게 좋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이 구동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차단 옵션을 종료하면 좋습니다.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에서 실행된 안랩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다음 세 가지 항목을 체크 해제 합니다.


    1. 유해 사이트 차단

    2. 위협 행위 차단

    3. hosts 파일 보호


    다음으로 바로 아래에 있는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환경 설정 메뉴 창이 활성화되면 "알림 설정" 항목을 누릅니다. 알림 설정 팝업이 활성화되면 전체 목록 모두 "체크 해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환경 설정 메뉴에서 "원격 접속 차단" 항목에도 "체크해제"를 해주고, 시작 유형에서 "자동 시작 안 함(보호 사이트 종료 시 자동 종료)"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환경설정에서 옵션을 변경해주면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 프로그램이 구동된 상태에서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뜬금없이 뜨는 알림, 경고 팝업을 뜨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업무를 PC에서 자주 보지 않는다면, 제어판 프로그램 기능 메뉴에서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하길 권합니다.



    여기까지 ahnlab safe transaction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저처럼 회사 내규상 삭제할 수 없다면, 몰래, 눈치껏 알림 창만 끄세요. 그게 아니라면,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을 제어판에서 삭제하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